(자료=더블유 코리아)
빅데이터로 방탄소년단 지민의 가치가 입증됐다. 지민은 가수로서의 존재감을 뛰어넘어 대중들에게 행복을 선물하는 존재였다.
(자료=썸트렌드)
최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에 따르면 지민의 영문 이름인 'jimin'이 긍정비율 95%, '지민'은 긍정비율 93%로 나타났다. 영문 키워드 ‘jimin’의 긍정 단어로는 ‘사랑하다’, ’사랑’, ‘진심’, ‘화이팅’, ‘행복’ 등이 주를 이루었으며, 한글 키워드 ‘지민’은 ‘좋다’, ‘사랑하다’, ‘1위’, ‘보고싶다’, ‘예쁘다’ 등이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두 키워드의 높은 긍정비율과 긍정 단어를 살펴보면 지민은 가수로서의 존재감을 뛰어넘어 대중들에게 행복감을 선사한다. 이들에게 진정한 사랑과 응원을 받으며 인생을 함께 하는 친구 또는 동반자와 같이 끈끈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키워드 ‘지민’과 ‘jimin’의 연관어로는 지난 13일 공개된 콜라보레이션곡 ‘바이브’와 발매 시간을 의미하는 ‘2pm’, ‘태양’, ‘더블랙레이블’ 등이 상위권 순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케이팝 레이더가 발표한 방탄소년단 관련 '썸트렌드' 분석 결과 지민의 OST 'WithYou'가 한국 드라마 OST 역대 최단 기간 스포티파이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 6월 한 달간 가장 언급량 변화가 많았던 키워드로 선정돼 주목받은 바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지민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긍정비율 86.64%)에 오르며 46개월 1위의 대기록을 세우는 등 많은 언급량과 높은 긍정비율로 빅데이터 분석 지표를 통해 막강한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