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사회복지 관련 기관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 진행.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의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확대하고 사회공헌단체와 협력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발굴한다.
스타벅스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및 상생 활동 등 커뮤니티 스토어 사회공헌 프로그램 연계를 위한 파트너 기관을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계 NGO와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재 국내에는 5곳의 커뮤니티 스토어가 운영되고 있다.
김지영 스타벅스 사회공헌팀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온 스타벅스가 전국의 사회공헌단체, 고객 그리고 파트너와 함께 커뮤니티 스토어를 만들어가는 장이 마련돼 기쁘다"며 "사회공헌단체 및 전문가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스타벅스 고유의 사회공헌 모델인 커뮤니티 스토어가 지역사회에서 더욱 환영을 받는 매장으로 자리잡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