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품질에 맛과 건강까지 챙긴 풀무원 국·탕·찌개 HMR전문브랜드 ‘반듯한식’ 제품 10종. (사진=풀무원) 풀무원이 국·탕·찌개 HMR 브랜드 ‘반듯한식’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힘입어 프리미엄 한식 전문 브랜드로 확장하고 소비자 니즈에 맞춘 더욱 다양한 한식 간편식 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은 지난 2021년 10월 첫선을 보인 ‘반듯한식’의 국·탕·찌개 제품 10종 누적 판매량이 25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반듯한식’의 이 같은 성과는 후발주자라는 어려움을 딛고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것과 더불어 풀무원의 한식 간편식 사업 전개에 가능성을 심어줬다는 데 의의가 있다. 풀무원은 이미 포화 상태인 국·탕·찌개 시장에 진입하면서 뛰어난 제품력으로 차별화하기 위해 맛, 안심, 신선 등 세 가지를 핵심가치로 정하고, 이를 제품에 오롯이 담아냈다. 이러한 노력은 소비자에게도 제대로 통했다. 풀무원 자체 조사 결과 반듯한식 소비자들은 제품의 원료, 건강함, 신선도 항목에 높은 점수를 매겼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건강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간편식 국·탕·찌개류의 품질에 대해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 ‘반듯한식’의 나트륨 저감 등 제품 속성이 소비자에게 잘 와닿은 것 같아 고무적”이라며 “반듯한식은 앞으로 계속해서 맛, 안심, 신선 가치를 살린 제품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한식 전문 브랜드’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반듯한식’ 누적 250만 개 판매…“한식 전문 브랜드로 성장 가속화”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2.10 10:54 의견 0
신선한 품질에 맛과 건강까지 챙긴 풀무원 국·탕·찌개 HMR전문브랜드 ‘반듯한식’ 제품 10종. (사진=풀무원)


풀무원이 국·탕·찌개 HMR 브랜드 ‘반듯한식’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힘입어 프리미엄 한식 전문 브랜드로 확장하고 소비자 니즈에 맞춘 더욱 다양한 한식 간편식 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은 지난 2021년 10월 첫선을 보인 ‘반듯한식’의 국·탕·찌개 제품 10종 누적 판매량이 25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반듯한식’의 이 같은 성과는 후발주자라는 어려움을 딛고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것과 더불어 풀무원의 한식 간편식 사업 전개에 가능성을 심어줬다는 데 의의가 있다.

풀무원은 이미 포화 상태인 국·탕·찌개 시장에 진입하면서 뛰어난 제품력으로 차별화하기 위해 맛, 안심, 신선 등 세 가지를 핵심가치로 정하고, 이를 제품에 오롯이 담아냈다. 이러한 노력은 소비자에게도 제대로 통했다. 풀무원 자체 조사 결과 반듯한식 소비자들은 제품의 원료, 건강함, 신선도 항목에 높은 점수를 매겼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건강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간편식 국·탕·찌개류의 품질에 대해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 ‘반듯한식’의 나트륨 저감 등 제품 속성이 소비자에게 잘 와닿은 것 같아 고무적”이라며 “반듯한식은 앞으로 계속해서 맛, 안심, 신선 가치를 살린 제품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한식 전문 브랜드’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