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지민의 ‘Set Me Free Pt.2’(셋 미 프리 파트2)가 영미권 음악 시장에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최근 지민의 솔로 앨범 ‘페이스’(FACE)의 선공개 곡 ‘Set Me Free Pt.2’가 영국 라디오 네트워크(Capital, Heart)의 28개 스테이션에서 방송되는 차트쇼 프로그램 ‘오피셜 빅 톱 40’(The Official Big Top 40)에서 4위로 데뷔했다.
(자료=오피셜 빅 톱 40)
이는 케이팝 아이돌 역사상 가장 높은 개인 순위이자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이은 역대 두 번째 기록이다. ‘오피셜 빅 톱 40’은 한 주간 아이튠즈 세일즈, 애플뮤직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등을 기반으로 집계하는 영국의 가장 큰 라디오 차트쇼이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한 주의 음악 차트를 미리 살펴보는 영국의 라디오 쇼 ‘Official Chat: First Look’는 공식 SNS를 통해 ‘Set Me Free Pt.2’가 14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영국의 가장 공신력 있는 음악 차트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한 성과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21일 기준 영국 애플뮤직 ‘Top Songs’ K팝 차트에서 이틀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아이튠즈 UK 뮤직비디오 차트 1위에 이어 영국 아이튠즈 1위에 재진입, 20위권 내에서 가장 높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Set Me Free Pt.2’의 돌풍은 미국에서도 한창이다. 미국의 아마존에서 18일 기준 베스트셀러 4개 부문(신규 출시된 디지털 음악 부문, 신규 출시된 인터내셔널 음악 부분, 디지털 음악 베스트셀러 부분, 인터내셔널 베스트셀러 부분) 1위 올랐으며 ‘Movers & Shakers’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뮤직 비디오는 미국 유튜브 음악 부문에서 3일 연속 1위를 차지, 미국 디지털 음악 매체 ‘지니어스’ 기반의 ‘지니어스 코리아’(Genius Korea)에서는 K-Pop 부분 1위로 데뷔해 자작곡 ‘크리스마스 러브’에 이어 두 번째 1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는 10만회 이상을 나타내고 있다.
이처럼 전 세계 음악 시장을 강타하며 각종 기록을 쏟아내고 있는 ‘Set Me Free Pt.2’의 인기는 오는 24일 발매될 솔로 앨범 ‘FACE’ 타이틀곡 ‘Like Crazy’로 이어질 것으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