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캘빈클라인 SNS)
방탄소년단 정국이 캘빈클라인 앰버서더 발표 후 하루도 지나지 않아 일으킨 파급효과가 화제다.
(자료=캘빈클라인 SNS)
최근 미국 패션 브랜드 캘빈클라인은 공식 계정을 통해 정국이 2023 봄 캠페인을 함께할 새로운 글로벌 모델이자 앰버서더로 발탁됐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정국의 2023년 봄 컬렉션 화보 사진 및 영상도 함께 게재했다.
(자료=캘빈클라인 SNS)
이에 정국이 착용한 아이템들이 미국, 한국, 중국, 일본, 캐나다 등 세계 각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순식간에 품절로 나타나는 심상치 않은 흥행 열풍 조짐을 보였다. 화보에서 정국이 착장한 화이트 컬러의 남성 릴렉스핏 헤비 코튼 크루넥 반팔 티셔츠는 한국, 미국, 일본 캘빈클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올품절됐다.
(자료=캘빈클라인 공식 홈페이지)
또 화이트 남성 릴렉스핏 아카이브 로고 크루넥 반팔 티셔츠는 미국, 캐나다 캘빈클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품절됐다. 중국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정국이 착용한 데님 셔츠의 전 사이즈가 품절되는 등 앰버서더 발표 24시간도 채 되지 않아 완판 행렬이 이어졌다.
(자료=캘빈클라인 SNS)
이를 본 팬들은 "캘빈 공홈에선 정국이 착장 티 이미 품절 남 하... 날 밝으면 매장 가야겠네", "역시 정국 효과 파급력 최고다", "보니까 셀럽중에 정국이 모델한 옷만 품절이더라 품절킹", "앰버 발표 하루도 안됐는데 벌써 품절 행렬 영향력 쩔어", "정국이를 모델로 썼을 땐 물량을 충분히 확보해주세요" 같은 반응을 보였다.
(자료=캘빈클라인 SNS)
정국 효과는 캘빈클라인 공식 계정 팔로워 수에서도 나타났다. 캘빈클라인 공식 트위터 계정은 지난 14년 동안 팔로워 383만을 기록했다. 그러나 정국의 게시물을 올린 후 26시간 만에 403만으로 무려 20만 명 이상의 팔로워가 증가한 것.
캘빈클라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정국의 화보 영상은 2500만, 1000만뷰를 넘어서며 역대 '최다' 조회수 1위, 2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