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인기가요)
방탄소년단 지민이 팝의 본고장 영국에서 돌풍을 이어가며 케이팝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자료=인기가요)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영국 오피셜 다운로드 차트에서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 올라 한국 솔로 가수 최장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지민은 선공개 곡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와 함께 해당 차트에서 2개의 1위 데뷔곡을 보유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가 됐다.
(자료=트위터)
보수적이기로 유명한 영국의 오피셜 '톱 100' 차트에서 K팝 솔로 가수 최고 순위인 8위로 데뷔해 놀라움을 안겼던 ‘라이크 크레이지’는 2주 차(4월 7일~4월 13일)에 16위에 올라 상위권 랭크인에 성공했다.
(자료=인기가요)
현재까지 지민은 솔로곡 '필터'(Filter)와 태양과의 협업곡 '바이브'(VIBE)에 이어 '셋 미 프리 파트2'와 '라이크 크레이지'까지 총 4곡의 오피셜 차트 진입으로 막강 솔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자료=Mnet)
‘라이크 크레이지’는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에서 2주 연속 2위를 차지했으며 한국 가수 최초 74위에 올랐던 오디오 스트리밍 차트는 2주 차에 79위에 안착해 장기 흥행을 예고했다.
(자료=오피셜 빅 톱 40)
아이튠즈 세일즈, 애플 뮤직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등을 기반으로 집계되는 영국 라디오 네트워크(Capital, Heart)의 차트쇼 프로그램 '오피셜 빅 톱 40'(The Official Big Top 40)에서는 3위에 올라 첫주 4위에 이어 2주 연속 3위를 차지하며 K팝 아이돌 개인 최고 성적을 거뒀다.
(자료=Mnet)
영국에서의 돌풍은 아이튠즈 차트까지 이어진다. ‘위드유’와 ‘셋 미 프리 파트2’에 이어 ‘라이크 크레이지’, ‘라이크 크레이지’의 영어 버전, UK Garage Remix 버전이 각각 1위에 올라 총 5곡으로 한국 솔로 가수 최다 1위곡 보유 기록을 세웠다.
특히 ‘라이크 크레이지’의 5개 버전은 발매 이후 연일 영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를 비롯해 최상위권에 머물며 센세이션한 인기몰이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