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100%우유 2.3L 점자(좌), 뼈에쏙쏙 고칼슘우유 노치(우) 표기 도입 예정. (사진=서울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제품의 정보 접근성,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점자 및 노치 표기 확대에 나섰다.
서울우유는 기존 나100%우유 3L에만 적용했던 점자 표기를 나100%우유 2.3L와 아침에주스 대용량 제품에 확대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울러 뼈에쏙쏙 고칼슘우유 930mL에는 카톤팩 특성을 감안해 노치(notch:지붕형 종이팩 상단 일부의 한곳을 반원형으로 도려낸 표시) 표기 도입을 계획 중이다.
노민호 서울우유 상임이사는 “점자 및 노치 표기는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을 위한 작은 배려이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이용 편의성를 높이는 수단”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우유는 그동안 일부 제품에 한해 점자 표기를 해왔으나, 내부적으로 점차 점자 및 노치 표기 제품 수를 늘려야 할 필요성에 공감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ESG경영 실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