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발행하는 가상화폐 위믹스가 글로벌 정보 서비스 기업 클래리베이트(Clarivate)의 ‘2023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에 선정됐다.
13일 클래리베이트가 발간한 ‘2023년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위믹스가 포함됐다. 위믹스는 소프트웨어, 미디어, 핀테크 및 금융으로 분류됐다. 올해 한국 IT 업계에서 이름을 올린 업체는 위메이드가 유일하다.
클래리베이트의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 보고서는 1억4500만개의 개별 상표 기록을 다루는 글로벌 상표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1~2022년 세계적으로 제출된 상표 출원 건들을 분석한 것이다. 지난해 1곳만 선정됐던 한국은 올해 5개의 신규 브랜드를 리스트에 올렸다.
올해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에 선정된 국내 브랜드는 위메이드의 위믹스를 비롯해 CJ제일제당 베스트아미노(소비재 및 식품), 휴젤 바이리즌(의료 및 생명공학), 두산 에너빌리티(산업 시스템), 기아의 기아 오토모드(자동차) 등이다.
이 외에도 애플의 애플 워치 울트라(APPLE WATCH ULTRA), 에어비엔비의 에어커버(AIRCOVER), 화웨이의 아이토(AITO) 등이 함께 선정됐다. 샤넬, 로렉스, 파텍 필립 등 명품 브랜드들도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