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인증샷 이벤트 포스터.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는 농심의 인기 스낵 ‘꿀꽈배기’와 협업한 ‘꿀꽈배기싸이순살’ 출시를 기념해 구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6일까지 맘스터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3세대(5명) ▲춘식이 맥주컵+캔쿨러(10명) ▲맘스터치 모바일 금액권 1만원권(30명) 등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맘스터치는 농심 꿀꽈배기와의 콜라보를 기념해 다음달 6일까지 내점 및 자사앱을 통해 ‘꿀꽈배기싸이순살’, ‘꿀꽈배기싸이순살’과 ‘꿀꽈배기크림치즈(2조각)’으로 구성된 ‘꿀꽈배기콤보’ 등을 할인가로 제공한다. ‘종가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 요리대회가 프랑스와 영국에서 성황리에 끝났다. (사진=대상) ◆대상, 프랑스·영국 ‘종가 김치 블라스트’ 요리대회 성료 대상 종가(JONGGA)가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 SF애드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 요리대회가 프랑스와 영국에서 성황리에 끝났다. 올해 프랑스에서 열린 ‘종가 김치 쿡 오프’에는 역대 가장 많은 382명의 지원자가 몰리며 32: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현직 셰프들도 대거 참여해 지난해보다 한층 더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최종 선발된 12명의 결선 진출자들은 지난 11일(현지시각 기준), 파리 ‘르 꼬르동 블루’ 본교에서 경합을 벌였다. 르 꼬르동 블루의 에릭 브리파드(Eric Briffard) 교장 셰프를 비롯한 파브리스 다니엘(Favrice Daniel) 부교장 셰프, 정주희 AMA협회 회장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창의성과 대중성, 예술성, 그리고 주재료인 김치와의 적합성 등을 다각도로 심사했다. 최종 우승은 파리에 거주하는 현직 셰프 루카스 르노(Lucas Renault)의 ‘백김치와 배(Baek Kimchi Poire)’가 심사위원단 만장일치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사진=당근마켓) ◆당근마켓, 첫 화면에 ‘전체 서비스’ 기능 신설 당근마켓이 첫 화면(홈)에 ‘전체 서비스’ 보기 기능을 신설했다. 중고거래뿐만 아니라 동네 커뮤니티, 구인구직, 먹거리, 뷰티 등 다양한 연결을 쉽고 빠르게 도와줌으로써 하이퍼 로컬 서비스로 입지를 견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해당 기능은 동네 안에서의 다양한 연결을 돕는 당근마켓의 주요 서비스들을 한 화면에서 주제별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홈 화면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맛집추천, 동네질문, 동네소식, 분실/실종 등 지역 내 다양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동네이야기’부터, 부동산 직거래를 비롯해 이사 등 주거 환경 관련 서비스를 한데 모은 ‘주거’, 음식점, 카페, 농수산물 등 식생활과 관련된 서비스로 연결되는 ‘먹거리’, 뷰티샵, 학원, 운동센터와 같은 다채로운 생활 문화 시설을 볼 수 있는 ‘라이프’ 등 생활 밀접 서비스들을 당근마켓에서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 이미지. (사진=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 출시 한국필립모리스가 말보로 더블 캡슐 시리즈 신제품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를 선보인다. 26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일반 소매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신제품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는 더블 캡슐과 후레쉬 필터를 적용했다. 더블 캡슐과 후레쉬 필터 외에도 제품 상단부의 향패널, 담배 연초를 싸고 있는 종이를 이용한 담배 냄새 관리 기능을 적용해 냄새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덜어줄 수 있다.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는 앞서 출시된 말보로 비스타 트로피컬 스플래시의 후속 제품이다. 말보로 비스타 트로피컬 스플래시는 지난 2021년 5월 출시된 이후 꾸준히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으며, 2021년 6월부터 2023년 5월까지 편의점 내 일반 담배 더블 캡슐 제품 중 합산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말보로는 지난 1924년 처음 출시된 이후 약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다. 말보로는 1972년 이후 50년 넘게 전세계 판매 1위 자리를 한번도 놓치지 않고 전 세계 170곳이 넘는 국가에서 판매됐다. 부산엑스더스카이 전경. (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푸드앤컬처,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와 브랜드 콜라보 협업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운영한다.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내년 2월16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탁구대회로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다. 이 대회는 남녀단체전으로 진행되며, 2024 파리올림픽 출전 티켓 16장이 배정됐다. 행사기간 동안 40개국의 선수 및 관계자 2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은 전망대를 방문하는 지역 시민들과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회 사전 홍보 및 붐업을 위한 민관협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부산에서 가장 높은 공간인 부산엑스더스카이의 상징성을 활용해 98층 공간에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탁구 체험존과 홍보존을 꾸몄다. 협업의 백미인 탁구 체험존에선 부산 가장 높은 곳에 설치된 LED 탁구대에서 탁구를 쳐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98층에 설치된 LED 탁구대는 상판 부분에 탁구공이 닿을 때 모션 임팩트가 구현되는 테크니컬 탁구대로, 전망대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사진=동원F&B) ◆동원F&B, 덴마크산 정통 유산균 함유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출시 동원F&B가 덴마크산 정통 유산균을 함유한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2종(사과, 베리믹스)을 출시하고 기능성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섰다.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는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Chr. Hansen)’이 개발한 덴마크산 유산균 5종을 포함하고 있다. 한 병당 유산균 함량이 2000억 CFU에 달하며, 유당을 100% 제거하는 락토프리(Lactose-free) 공법으로 만들었다. 또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 식이섬유 6,500mg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등 기능성 원료도 들어 있다. 사과맛, 베리믹스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1991년 출시돼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넘어선 국내 대표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와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등 다양한 발효유 제품을 판매해왔다. 이번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를 추가로 출시하고 발효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2일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오른쪽)가 마산소방서 소방공무원에게 간식과 선물을 직접 전달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감사의 간식차’와 함께한 소방공무원 1만명 넘어 하이트진로는 2020년부터 운영한 ‘감사의 간식차’와 함께한 소방공무원이 1만 1천명을 넘었다고 25일 밝혔다. 감사의 간식차는 소방공무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의 소방서를 직접 찾아가 간식을 전달하는 행사다. 4년째 감사의 간식차를 운영 중인 하이트진로는 올해 7월까지 총 100개의 소방서를 찾았다. 지금까지 간식차를 만난 소방공무원은 약 1만1050여명에 달한다. 올해는 현재까지 경기, 강원, 충북, 창원 지역의 20개 소방서, 2200명의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8~9월에는 경북과 전북 지역의 10개 소방서를 방문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감사의 간식차 행사와 함께 생산공장이 위치한 지역의 소방서와 안전 및 화재예방활동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강원공장, 청주공장, 마산공장은 각각 홍천소방서, 청주서부소방서, 마산소방서와 업무협약을 맺고, 소방 물품 지원 및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한다.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오후랩스(오후스튜디오)’와 손잡고 해외직구 판매자 지원. (사진=쿠팡) ◆쿠팡 마켓플레이스, 해외직구 판매자 돕는다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오후랩스(오후스튜디오)’와 손잡고 해외직구 판매자를 지원한다. 쿠팡은 AI 이미지 번역서비스 오후스튜디오와 제휴해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를 대상으로 상품페이지 번역서비스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외국어로 된 상세페이지 이미지를 번역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영세 판매자들을 위해 제휴를 진행했다. 해외 상품을 소싱해 쿠팡에 등록하고자 하는 판매자들은 이번 제휴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상품 페이지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후스튜디오는 쇼핑 및 커머스에 특화된 국내 1위 상품 번역 서비스다. 훌륭한 텍스트 인식 기술도 갖줬다. 번역 과정에서 변경된 서식을 이미지에 맞게 자동으로 편집해주는 등 기존 변역기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출시 이후 약 2200만 장의 이미지를 번역하며 해외직구 판매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제휴로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는 내년 7월 말까지 1년 간 오후스튜디오 번역 서비스를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오후스튜디오 결제페이지에서 전용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요금제 종류와 무관,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판매자는 필요한 번역 수량에 따라 월간, 연간 요금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적용하면 된다. 복숭아 취향 찾기 샘플러. (사진=컬리) ◆컬리, ‘복숭아 취향 찾기’ 출시 컬리는 국내 대표 백도 품종 6가지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복숭아 취향 찾기 샘플러’를 출시한다. 이번 샘플러에 들어간 백도 품종은 천중도, 금강수밀, 백봉, 아카스키, 적월도, 마도카 등 총 6가지다. 복숭아는 품종 별로 후숙 기간이 다르다. 이를 고려해 1일 2종류씩의 복숭아를 맛보며 취향을 탐구할 수 있도록 샘플러를 구성했다. 오는 27일까지 컬리 러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판매하며, 이후부터 제품 소진 시까지는 모든 고객에게 선보인다. 마켓컬리는 그간 사과, 딸기 등 과일 취향 찾기 세트를 꾸준히 출시했다. 소비자가 다양한 품종의 과일을 맛보고 각자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부속 콘텐츠 또한 공들여 제작, 제공해 왔다. ‘복숭아 취향 찾기’ 역시 다양한 품종을 식감에 따라 ‘말랑’, ‘쫀득’, ‘딱딱’ 등 세 종류로 나눠 알기 쉽게 설명한 자료를 함께 전달한다. 컬리는 이번 취향 찾기에 대해, 자사가 추구해온 ‘다양성’과 ‘상생’의 가치가 잘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한다. 복숭아의 상품성은 오로지 ‘당도’만을 기준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 보니 ‘향’이나 ‘식감’이 특별한 품종들은 제 가치를 인정받지 못해 왔다. 이 같은 상황에서 컬리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수 품종 재배 농가들을 발굴, 독려하는 노력 끝에 이번 취향 찾기 세트를 출시할 수 있었다. 올리버스 2기가 지난 22일 중복을 맞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선부경로식당'에서 삼계탕 무료 급식 봉사를 펼쳤다. (사진=제너시스BBQ) ◆BBQ 올리버스, 중복맞아 경로식당 삼계탕 나눔 봉사 제너시스BBQ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22일 중복을 맞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선부경로식당'에서 삼계탕 무료 급식 봉사를 펼쳤다. 올리버스가 방문한 선부경로식당은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을 지원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급식배달과 이발, 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노인복지단체다. 이날 올리버스 단원들은 식당에 방문하는 어르신들의 여름철 몸보신을 위해 삼계탕 200인분을 조리하고 배식했다. 단원들은 급식을 기다리는 어르신들과 종이접기를 하며 말벗이 돼 드리고, 후식으로 수박까지 배식한 뒤 설거지 등 뒷정리를 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유통갤러리] 맘스터치, 농심 ‘꿀꽈배기’ 콜라보 기념 이벤트 외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7.25 09:09 의견 0
맘스터치 인증샷 이벤트 포스터.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는 농심의 인기 스낵 ‘꿀꽈배기’와 협업한 ‘꿀꽈배기싸이순살’ 출시를 기념해 구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6일까지 맘스터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3세대(5명) ▲춘식이 맥주컵+캔쿨러(10명) ▲맘스터치 모바일 금액권 1만원권(30명) 등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맘스터치는 농심 꿀꽈배기와의 콜라보를 기념해 다음달 6일까지 내점 및 자사앱을 통해 ‘꿀꽈배기싸이순살’, ‘꿀꽈배기싸이순살’과 ‘꿀꽈배기크림치즈(2조각)’으로 구성된 ‘꿀꽈배기콤보’ 등을 할인가로 제공한다.

‘종가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 요리대회가 프랑스와 영국에서 성황리에 끝났다. (사진=대상)


◆대상, 프랑스·영국 ‘종가 김치 블라스트’ 요리대회 성료

대상 종가(JONGGA)가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 SF애드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 요리대회가 프랑스와 영국에서 성황리에 끝났다.

올해 프랑스에서 열린 ‘종가 김치 쿡 오프’에는 역대 가장 많은 382명의 지원자가 몰리며 32: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현직 셰프들도 대거 참여해 지난해보다 한층 더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최종 선발된 12명의 결선 진출자들은 지난 11일(현지시각 기준), 파리 ‘르 꼬르동 블루’ 본교에서 경합을 벌였다.

르 꼬르동 블루의 에릭 브리파드(Eric Briffard) 교장 셰프를 비롯한 파브리스 다니엘(Favrice Daniel) 부교장 셰프, 정주희 AMA협회 회장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창의성과 대중성, 예술성, 그리고 주재료인 김치와의 적합성 등을 다각도로 심사했다. 최종 우승은 파리에 거주하는 현직 셰프 루카스 르노(Lucas Renault)의 ‘백김치와 배(Baek Kimchi Poire)’가 심사위원단 만장일치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사진=당근마켓)


◆당근마켓, 첫 화면에 ‘전체 서비스’ 기능 신설

당근마켓이 첫 화면(홈)에 ‘전체 서비스’ 보기 기능을 신설했다. 중고거래뿐만 아니라 동네 커뮤니티, 구인구직, 먹거리, 뷰티 등 다양한 연결을 쉽고 빠르게 도와줌으로써 하이퍼 로컬 서비스로 입지를 견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해당 기능은 동네 안에서의 다양한 연결을 돕는 당근마켓의 주요 서비스들을 한 화면에서 주제별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홈 화면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맛집추천, 동네질문, 동네소식, 분실/실종 등 지역 내 다양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동네이야기’부터, 부동산 직거래를 비롯해 이사 등 주거 환경 관련 서비스를 한데 모은 ‘주거’, 음식점, 카페, 농수산물 등 식생활과 관련된 서비스로 연결되는 ‘먹거리’, 뷰티샵, 학원, 운동센터와 같은 다채로운 생활 문화 시설을 볼 수 있는 ‘라이프’ 등 생활 밀접 서비스들을 당근마켓에서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 이미지. (사진=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 출시

한국필립모리스가 말보로 더블 캡슐 시리즈 신제품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를 선보인다. 26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일반 소매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신제품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는 더블 캡슐과 후레쉬 필터를 적용했다. 더블 캡슐과 후레쉬 필터 외에도 제품 상단부의 향패널, 담배 연초를 싸고 있는 종이를 이용한 담배 냄새 관리 기능을 적용해 냄새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덜어줄 수 있다.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는 앞서 출시된 말보로 비스타 트로피컬 스플래시의 후속 제품이다. 말보로 비스타 트로피컬 스플래시는 지난 2021년 5월 출시된 이후 꾸준히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으며, 2021년 6월부터 2023년 5월까지 편의점 내 일반 담배 더블 캡슐 제품 중 합산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말보로는 지난 1924년 처음 출시된 이후 약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다. 말보로는 1972년 이후 50년 넘게 전세계 판매 1위 자리를 한번도 놓치지 않고 전 세계 170곳이 넘는 국가에서 판매됐다.

부산엑스더스카이 전경. (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푸드앤컬처,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와 브랜드 콜라보 협업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운영한다.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내년 2월16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탁구대회로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다. 이 대회는 남녀단체전으로 진행되며, 2024 파리올림픽 출전 티켓 16장이 배정됐다. 행사기간 동안 40개국의 선수 및 관계자 2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은 전망대를 방문하는 지역 시민들과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회 사전 홍보 및 붐업을 위한 민관협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부산에서 가장 높은 공간인 부산엑스더스카이의 상징성을 활용해 98층 공간에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탁구 체험존과 홍보존을 꾸몄다. 협업의 백미인 탁구 체험존에선 부산 가장 높은 곳에 설치된 LED 탁구대에서 탁구를 쳐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98층에 설치된 LED 탁구대는 상판 부분에 탁구공이 닿을 때 모션 임팩트가 구현되는 테크니컬 탁구대로, 전망대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사진=동원F&B)


◆동원F&B, 덴마크산 정통 유산균 함유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출시

동원F&B가 덴마크산 정통 유산균을 함유한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2종(사과, 베리믹스)을 출시하고 기능성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섰다.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는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Chr. Hansen)’이 개발한 덴마크산 유산균 5종을 포함하고 있다. 한 병당 유산균 함량이 2000억 CFU에 달하며, 유당을 100% 제거하는 락토프리(Lactose-free) 공법으로 만들었다.

또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 식이섬유 6,500mg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등 기능성 원료도 들어 있다. 사과맛, 베리믹스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1991년 출시돼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넘어선 국내 대표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와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등 다양한 발효유 제품을 판매해왔다. 이번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를 추가로 출시하고 발효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2일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오른쪽)가 마산소방서 소방공무원에게 간식과 선물을 직접 전달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감사의 간식차’와 함께한 소방공무원 1만명 넘어

하이트진로는 2020년부터 운영한 ‘감사의 간식차’와 함께한 소방공무원이 1만 1천명을 넘었다고 25일 밝혔다. 감사의 간식차는 소방공무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의 소방서를 직접 찾아가 간식을 전달하는 행사다. 4년째 감사의 간식차를 운영 중인 하이트진로는 올해 7월까지 총 100개의 소방서를 찾았다. 지금까지 간식차를 만난 소방공무원은 약 1만1050여명에 달한다.

올해는 현재까지 경기, 강원, 충북, 창원 지역의 20개 소방서, 2200명의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8~9월에는 경북과 전북 지역의 10개 소방서를 방문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감사의 간식차 행사와 함께 생산공장이 위치한 지역의 소방서와 안전 및 화재예방활동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강원공장, 청주공장, 마산공장은 각각 홍천소방서, 청주서부소방서, 마산소방서와 업무협약을 맺고, 소방 물품 지원 및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한다.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오후랩스(오후스튜디오)’와 손잡고 해외직구 판매자 지원. (사진=쿠팡)


◆쿠팡 마켓플레이스, 해외직구 판매자 돕는다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오후랩스(오후스튜디오)’와 손잡고 해외직구 판매자를 지원한다. 쿠팡은 AI 이미지 번역서비스 오후스튜디오와 제휴해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를 대상으로 상품페이지 번역서비스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외국어로 된 상세페이지 이미지를 번역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영세 판매자들을 위해 제휴를 진행했다. 해외 상품을 소싱해 쿠팡에 등록하고자 하는 판매자들은 이번 제휴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상품 페이지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후스튜디오는 쇼핑 및 커머스에 특화된 국내 1위 상품 번역 서비스다. 훌륭한 텍스트 인식 기술도 갖줬다. 번역 과정에서 변경된 서식을 이미지에 맞게 자동으로 편집해주는 등 기존 변역기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출시 이후 약 2200만 장의 이미지를 번역하며 해외직구 판매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제휴로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는 내년 7월 말까지 1년 간 오후스튜디오 번역 서비스를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오후스튜디오 결제페이지에서 전용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요금제 종류와 무관,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판매자는 필요한 번역 수량에 따라 월간, 연간 요금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적용하면 된다.

복숭아 취향 찾기 샘플러. (사진=컬리)


◆컬리, ‘복숭아 취향 찾기’ 출시

컬리는 국내 대표 백도 품종 6가지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복숭아 취향 찾기 샘플러’를 출시한다. 이번 샘플러에 들어간 백도 품종은 천중도, 금강수밀, 백봉, 아카스키, 적월도, 마도카 등 총 6가지다. 복숭아는 품종 별로 후숙 기간이 다르다. 이를 고려해 1일 2종류씩의 복숭아를 맛보며 취향을 탐구할 수 있도록 샘플러를 구성했다. 오는 27일까지 컬리 러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판매하며, 이후부터 제품 소진 시까지는 모든 고객에게 선보인다.

마켓컬리는 그간 사과, 딸기 등 과일 취향 찾기 세트를 꾸준히 출시했다. 소비자가 다양한 품종의 과일을 맛보고 각자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부속 콘텐츠 또한 공들여 제작, 제공해 왔다. ‘복숭아 취향 찾기’ 역시 다양한 품종을 식감에 따라 ‘말랑’, ‘쫀득’, ‘딱딱’ 등 세 종류로 나눠 알기 쉽게 설명한 자료를 함께 전달한다.

컬리는 이번 취향 찾기에 대해, 자사가 추구해온 ‘다양성’과 ‘상생’의 가치가 잘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한다. 복숭아의 상품성은 오로지 ‘당도’만을 기준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 보니 ‘향’이나 ‘식감’이 특별한 품종들은 제 가치를 인정받지 못해 왔다. 이 같은 상황에서 컬리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수 품종 재배 농가들을 발굴, 독려하는 노력 끝에 이번 취향 찾기 세트를 출시할 수 있었다.

올리버스 2기가 지난 22일 중복을 맞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선부경로식당'에서 삼계탕 무료 급식 봉사를 펼쳤다. (사진=제너시스BBQ)


◆BBQ 올리버스, 중복맞아 경로식당 삼계탕 나눔 봉사

제너시스BBQ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22일 중복을 맞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선부경로식당'에서 삼계탕 무료 급식 봉사를 펼쳤다. 올리버스가 방문한 선부경로식당은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을 지원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급식배달과 이발, 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노인복지단체다.

이날 올리버스 단원들은 식당에 방문하는 어르신들의 여름철 몸보신을 위해 삼계탕 200인분을 조리하고 배식했다. 단원들은 급식을 기다리는 어르신들과 종이접기를 하며 말벗이 돼 드리고, 후식으로 수박까지 배식한 뒤 설거지 등 뒷정리를 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