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시즌 캐릭터 도입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에 ‘시즌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즌 캐릭터는 육성 시 ‘투발라 장비’와 ‘지식 경험치 500%’ 혜택을 제공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신규 모험가의 진입장벽을 낮췄고, 기존 모험가 서브 캐릭터 육성 등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시즌 패스의 의뢰를 완수하면 성장에 필요한 각종 보상을 받아 빠르게 육성할 수 있다. 의뢰를 모두 완료하고 시즌 캐릭터의 모든 투발라 장비를 최고 등급까지 강화하면 ‘졸업’을 할 수 있다. 졸업하면 ▲외형 장식에 넣을 수 있는 수정인 ‘페를레의 별’ ▲각성된 혼돈 등급 장비 +6강 풀세트 ▲혼돈 등급 장신구 +4강 풀세트 등의 보상을 모두 얻는다.
펄어비스는 신규 클래스 ‘위자드’도 업데이트됐다. 주무기 ‘로드’와 보조무기 ‘단도’로 무장하여 적에게 강력한 마법 공격을 가하는 클래스다.
(사진=쿠카게임즈)
■ ‘삼국지 전략판’, ’진 삼국무쌍 8 엠파이어스’ 콜라보레이션 확정
쿠카 게임즈는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글로벌 인기 삼국지 게임 ‘진 삼국무쌍 8 엠파이어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삼국지 전략판’ 전장에 ‘진 삼국무쌍 8 엠파이어스’ 최고 인기 여장수 ‘무쌍 여령기’와 관우 아들로 이름 높은 ‘무쌍 관평’이 콜라보의 일환으로 새롭게 합류한다.
칼과 방패를 든 민첩형 딜러 장수 ‘무쌍 여령기’는 무기 십자극을 갖고 성장형 장수 포지션에서 활약하며, 대형 참마도를 사용하는 ‘무쌍 관평’은 안정적인 개척 장수로서 활약할 예정이다. ‘삼국지 전략판’ 최초인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는 오는 8월 진행된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신규 오리지널 직업 ‘음양사’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오리지널 직업 ‘음양사’를 선보이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음양사'는 ‘음양패’를 무기로 사용해 다수의 인원이 치열한 전투를 펼치고 있는 상황에서 효과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음의 기운’을 활용해 적의 방어력을 약화시키고 ‘양의 기운’을 통해 자신을 포함한 팀원의 방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음양사'가 활용할 수 있는 신규 무공 '음양지'도 공개됐다. '음양지'는 전설등급 무공으로 ‘양의지대’를 생성해 해당 지역 내에서 ‘음양사’의 공격력을 증대시키고 ‘음양사’ 고유의 효과인 ‘양의 기운’을 활성화 한다.
이와 함께 신규 캠페인 이벤트 지역 ‘기란 고원’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이벤트 지역 내 몬스터 '만벌족'을 처치하고 ‘기란 주화’를 획득해 신규 의상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네오위즈)
■ 네오위즈 ‘피망 포커-피망 섯다’, ‘고양이와 스프’ 캐릭터 등장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피망 포커: 카지노 로얄’과 ‘피망 섯다’ 등 보드게임 2종이 자사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피망 포커와 피망 섯다에서 진행되는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으로, 게임 내에서 고양이와 스프의 귀여운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게임 접속 후 10회 이상 게임을 플레이하면 '주사위'를 얻게 되고, 이를 굴려 맵을 이동하면 게임 재화로 사용 가능한 ‘골드’와 미니 게임에 사용되는 ‘티켓’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맵을 1회 완주하면 게임 내 장식품으로 사용 가능한 ‘적시바’ 친구가 주어지며, 완주 횟수가 추가될 경우 ‘터키시 앙고라’ 고양이 프로필 이미지를 포함한 ‘골드’ 등 보상이 추가로 제공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8월 8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