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게임즈) 넥슨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지난 1월에 이어 또다시 일본 게임시장에서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지난 7월 23일 ‘블루아카이브’는 서비스 2.5주년을 맞이해 진행된 생방송에서 업데이트 정보는 물론 TV 애니메이션 제작사와 감독, 주요 캐릭터의 설정화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 생방송은 도쿄 TFT홀1000(TFT홀센)에서 800명의 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최고 동시 시청자수는 지난 1월 22일 2주년 생방송의 두 배를 훌쩍 뛰어넘은 14만명 이상이었다. 게임의 인기로도 이어져, 2.5주년 업데이트가 적용된 이후 7월 25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 실시간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또다시 일본 게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는 중이다. 또 여름을 맞아 ‘블루아카이브’에는 ‘하나코’, ‘히나타’, ‘우이’, ‘코하루’ 등 수영복 콘셉트의 인기 캐릭터가 출시되었으며, 게임 속 ‘트리니티’ 학원 소속 학생들이 펼치는 유적 탐험기를 다룬 이벤트 스토리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도 공개했다. 다채로운 콘텐츠 및 굿즈 출시 소식과 컬래버레이션 계획도 이목을 끌었다. 13편의 오리지널 만화가 수록된 ‘블루 아카이브 코믹 엔솔로지 Vol.3’, 4번째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출시하며, 게임 속 다양한 매력의 캐릭터 일러스트가 인쇄된 만보기 등의 굿즈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블루 아카이브’는 2022년 7월 16일 일본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특별 생방송을 진행했다. 여름시즌을 맞이한 수영복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출시, 3성 등급 캐릭터 등장 확률 상향 등의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해당 업데이트에 대한 좋은 반응은 흥행으로도 연결되었고, 종전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하며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각각 최고매출 순위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TV 애니메이션 제작 소식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 생방송을 기점으로는 서비스 개시 후 최초로 일본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서브컬처 본고장인 일본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 또 2월 초에는 한국과 대만에서도 각각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와 5위를 기록하며, 아시아 주요 지역에서도 흥행 가속도를 높여갔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오는 8월 3일 중국 시장에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370만명에 가까운 사전 예약자수를 확보했으며, 베타 테스트 기간 중 탭탭, 빌리빌리 등 앱마켓 플랫폼에서도 인기순위 1위에 오른 바 있다.

‘블루 아카이브’, 일본 매출 1위 탈환 ‘식지 않는 인기’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대형 업데이트마다 흥행 고공행진 ‘눈길’

백민재 기자 승인 2023.07.25 17:36 의견 0

(사진=넥슨게임즈)

넥슨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지난 1월에 이어 또다시 일본 게임시장에서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지난 7월 23일 ‘블루아카이브’는 서비스 2.5주년을 맞이해 진행된 생방송에서 업데이트 정보는 물론 TV 애니메이션 제작사와 감독, 주요 캐릭터의 설정화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 생방송은 도쿄 TFT홀1000(TFT홀센)에서 800명의 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최고 동시 시청자수는 지난 1월 22일 2주년 생방송의 두 배를 훌쩍 뛰어넘은 14만명 이상이었다.

게임의 인기로도 이어져, 2.5주년 업데이트가 적용된 이후 7월 25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 실시간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또다시 일본 게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는 중이다.

또 여름을 맞아 ‘블루아카이브’에는 ‘하나코’, ‘히나타’, ‘우이’, ‘코하루’ 등 수영복 콘셉트의 인기 캐릭터가 출시되었으며, 게임 속 ‘트리니티’ 학원 소속 학생들이 펼치는 유적 탐험기를 다룬 이벤트 스토리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도 공개했다.

다채로운 콘텐츠 및 굿즈 출시 소식과 컬래버레이션 계획도 이목을 끌었다. 13편의 오리지널 만화가 수록된 ‘블루 아카이브 코믹 엔솔로지 Vol.3’, 4번째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출시하며, 게임 속 다양한 매력의 캐릭터 일러스트가 인쇄된 만보기 등의 굿즈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블루 아카이브’는 2022년 7월 16일 일본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특별 생방송을 진행했다. 여름시즌을 맞이한 수영복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출시, 3성 등급 캐릭터 등장 확률 상향 등의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해당 업데이트에 대한 좋은 반응은 흥행으로도 연결되었고, 종전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하며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각각 최고매출 순위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TV 애니메이션 제작 소식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 생방송을 기점으로는 서비스 개시 후 최초로 일본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서브컬처 본고장인 일본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

또 2월 초에는 한국과 대만에서도 각각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와 5위를 기록하며, 아시아 주요 지역에서도 흥행 가속도를 높여갔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오는 8월 3일 중국 시장에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370만명에 가까운 사전 예약자수를 확보했으며, 베타 테스트 기간 중 탭탭, 빌리빌리 등 앱마켓 플랫폼에서도 인기순위 1위에 오른 바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