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는 2023년 2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34.2조원, 2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대비 11% 증가한 1489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일 밝혔다. 매출 기여 거래액(Revenue TPV)은 20% 가까이 성장해 이번 분기 9.9조 원을 기록해 분기 10조 원 달성을 목전에 뒀다. 저번 분기에 이어 서비스 전 영역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며 결제 18%, 금융 23%, 송금 등 기타 서비스가 17% 성장했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수혜 업종을 공략한 전략에 힘입어 해외결제와 오프라인결제 거래액이 가파르게 상승하며 결제 거래액 구성의 다각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매출에 있어서도 해외결제와 오프라인결제가 실적을 견인하며 견실한 성장이 계속됐다. 특히, 해외결제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90% 이상 늘어나 결제 서비스 내 매출 비중이 분기 첫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지난 분기에 누적 가입자 4000만명을 넘어선 이후, 이번 분기에는 월간 사용자 수(MAU)가 처음으로 2400만명을 넘어섰다. 2분기 말 월간 사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1% 상승한 2,425만 명으로 집계됐다. 사용자 1명당 거래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 늘어난 104건이었으며, 결제 사업의 주요 인프라인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하며 219만 개까지 확대됐다. 카카오페이증권의 예탁금 이자 프로모션과 주식 거래량 증가 등에 힘입어 카카오페이머니 충전 잔고 역시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했다. 2분기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직전 분기 대비 4.5% 증가한 1614억 원이 발생했다. 결제 서비스 매출 확대로 인한 지급수수료 증가가 큰 영향을 미쳤다. 이에 따른 2분기 연결 기준의 영업손실은 126억 원, 당기순손실은 62억 원을 기록했으며, EBITDA는 -47억 원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페이, 2023년 2분기 매출 1489억원…거래액 34.2조원

연결 매출 11% 증가…매출 기여 거래액 10조원 육박

백민재 기자 승인 2023.08.01 16:27 의견 0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는 2023년 2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34.2조원, 2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대비 11% 증가한 1489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일 밝혔다.

매출 기여 거래액(Revenue TPV)은 20% 가까이 성장해 이번 분기 9.9조 원을 기록해 분기 10조 원 달성을 목전에 뒀다. 저번 분기에 이어 서비스 전 영역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며 결제 18%, 금융 23%, 송금 등 기타 서비스가 17% 성장했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수혜 업종을 공략한 전략에 힘입어 해외결제와 오프라인결제 거래액이 가파르게 상승하며 결제 거래액 구성의 다각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매출에 있어서도 해외결제와 오프라인결제가 실적을 견인하며 견실한 성장이 계속됐다. 특히, 해외결제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90% 이상 늘어나 결제 서비스 내 매출 비중이 분기 첫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지난 분기에 누적 가입자 4000만명을 넘어선 이후, 이번 분기에는 월간 사용자 수(MAU)가 처음으로 2400만명을 넘어섰다. 2분기 말 월간 사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1% 상승한 2,425만 명으로 집계됐다.

사용자 1명당 거래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 늘어난 104건이었으며, 결제 사업의 주요 인프라인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하며 219만 개까지 확대됐다. 카카오페이증권의 예탁금 이자 프로모션과 주식 거래량 증가 등에 힘입어 카카오페이머니 충전 잔고 역시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했다.

2분기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직전 분기 대비 4.5% 증가한 1614억 원이 발생했다. 결제 서비스 매출 확대로 인한 지급수수료 증가가 큰 영향을 미쳤다. 이에 따른 2분기 연결 기준의 영업손실은 126억 원, 당기순손실은 62억 원을 기록했으며, EBITDA는 -47억 원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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