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와 스마일게이트가 부산에서 열리는 인디게임 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BIC 2023)’에 참가한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산나비’와 ‘머지 서바이벌: 생존의 땅’이 BIC 2023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BIC 관람객들은 ‘산나비’ 부스에 방문해 정식 베타 버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 멀티 엔딩 중 한 가지의 엔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총 4개의 스테이지와 신규 보스 2종도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 관람객들도 데모 빌드 체험이 가능하다.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는 지난 8일 정식 베타 버전을 공개했으며, 11월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된다.
스티키핸즈가 개발한 캐주얼 게임 ‘머지 서바이벌’ 역시 오프라인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이 게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 튜토리얼을 포함한 챕터 1까지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게임 설치 후 인증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리유저블백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온라인 관람객들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머지 서바이벌’은 극심한 환경 파괴로 인해 도래한 황폐한 세계에서 살아남은 생존자 ‘이든’의 시점을 바탕으로 세상을 정화해 나가는 이야기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BIC 페스티벌에서 ‘스토브인디’ 타운을 구성해 BIC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지난해 BIC 페스티벌에서도 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BIC 참가사 중 31%에 달하는 40개의 회사들이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다. 올해는 54개 참가사가 직간접적으로 스마일게이트와 연을 맺고 있다.
스토브인디는 BIC 2023에 참여한 스마일게이트의 창작생태계 지원 프로그램 관련사 총 54곳을 ‘스마일러’로 명칭하고 이들과 함께 ‘스토브인디 타운’을 구성, BIC 방문객에게 더 큰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스마일스팟’으로 지정된 부스에서 미션을 통해 경품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스튜디오에 기부할 수도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여승환 이사는 “인디 게임에 걸맞는 신선함과 새로운 도전을 바탕으로 행사를 다채롭게 만드는데 보탬이 되고자 스토브인디타운을 기획했다”며 “스토브인디타운을 통해 인디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BIC 페스티벌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