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유니크 보이스를 가진 아이돌' 1위에 올라 명실상부 음색 천재의 존재감을 빛냈다.
(자료=스타플레이)
최근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Starplay)는 '목소리가 지문! 유니크 보이스를 가진 아이돌'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지민은 전체 투표 중 36만 7790표를 받아 45.96%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은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보컬 테크닉과 폭넓은 음역대, 뛰어난 곡 해석뿐 아니라 섬세한 감정 표현력까지 두루 갖춘 아이돌 대표 보컬리스트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지민의 보컬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단연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음색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5명의 전문 작곡가는 “만약 BTS 멤버 중 한 분에게 솔로곡을 줄 수 있다면 누구에게 주고 싶은지”에 대한 영상에서 모두 지민을 선택하고 음색과 보컬에 대해 칭찬하기도 했다. 지민은 유니크한 미성과 호소력 짙은 보컬 창법으로 노래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극적인 효과를 발휘, '킬링 파트 제조기', '도입부 장인'으로 불린다.
한편, 지난 3월 솔로 앨범 '페이스'(FACE)로 성공적인 솔로 데뷔 신고식을 치룬 지민은 해당 투표 리워드로 서울시 내 옥외 전광판 광고와 온라인 뉴스PR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