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가 K팝 아이돌 솔로 최초로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 주간 인기상 통산 10회를 달성했다. 이로써 뷔는 최강 음원파워뿐만 아니라 대중적 인기를 동시에 입증했다. (자료=멜론) 뷔는 지난 2021년 12월 24일 발매된 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 ‘크리스마스트리’로 멜론 개편 후 남자 아이돌 솔로 최초로 멜론 주간인기상 연속 4회 수상했다. 또 2022년 멜론 연간 TOP100에도 차트인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자료=멜론) 지난 9월 8일 발매한 뷔의 첫 솔로 앨범의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과 ‘슬로우 댄싱’(Slow Dancing)으로 각각 멜론 주간 인기상을 3회 수상하며 단일 앨범으로 6회 수상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수립했다. 동시에 국내 음악방송에서도 9관왕을 거머쥐며 솔로이스트로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자료=빅히트 뮤직) 구체적으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러브 미 어게인’과 ‘슬로우 댄싱’ 두 곡이 3주 연속 1위를 차지, 트리플크라운을 2번이나 수상했다. KBS ‘뮤직뱅크’에서는 슬로우 댄싱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MBC ‘쇼! 챔피언’에서는 ‘슬로우 댄싱’이 1위에 올라 챔피언송을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이는 지난 2021년 방탄 소년단의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이후 방탄소년단 멤버로서는 최초 수상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쇼! 챔피언’은 음악방송에 출연하지 않아 방송점수가 0점임에도 음반 점수와 팬덤의 화력으로 상징되는 투표 점수에서 월등한 점수를 획득해 챔피언 송 트로피를 차지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뷔, 멜론 주간 인기상 10회→음악방송 9관왕…솔로 데뷔 ‘대성공’

반경림 기자 승인 2023.10.10 08:37 의견 2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가 K팝 아이돌 솔로 최초로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 주간 인기상 통산 10회를 달성했다. 이로써 뷔는 최강 음원파워뿐만 아니라 대중적 인기를 동시에 입증했다.

(자료=멜론)

뷔는 지난 2021년 12월 24일 발매된 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 ‘크리스마스트리’로 멜론 개편 후 남자 아이돌 솔로 최초로 멜론 주간인기상 연속 4회 수상했다. 또 2022년 멜론 연간 TOP100에도 차트인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자료=멜론)

지난 9월 8일 발매한 뷔의 첫 솔로 앨범의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과 ‘슬로우 댄싱’(Slow Dancing)으로 각각 멜론 주간 인기상을 3회 수상하며 단일 앨범으로 6회 수상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수립했다. 동시에 국내 음악방송에서도 9관왕을 거머쥐며 솔로이스트로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자료=빅히트 뮤직)

구체적으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러브 미 어게인’과 ‘슬로우 댄싱’ 두 곡이 3주 연속 1위를 차지, 트리플크라운을 2번이나 수상했다. KBS ‘뮤직뱅크’에서는 슬로우 댄싱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MBC ‘쇼! 챔피언’에서는 ‘슬로우 댄싱’이 1위에 올라 챔피언송을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이는 지난 2021년 방탄 소년단의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이후 방탄소년단 멤버로서는 최초 수상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쇼! 챔피언’은 음악방송에 출연하지 않아 방송점수가 0점임에도 음반 점수와 팬덤의 화력으로 상징되는 투표 점수에서 월등한 점수를 획득해 챔피언 송 트로피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