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는 조성환 사장 (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의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보다 20% 가까이 증가했다. 전동화 물량이 늘었기 때문이다. 전동화 부품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0조원에 다다르면서 지난해 연간 매출액을 앞섰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3분기에 매출액 14조2302억원, 영업이익 6902억원, 당기순이익 9981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 늘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9.8%, 78.3% 증가했다. 현대모비스는 “완성차 핵심 부품 공급 증가와 전동화 물량 확대, 제품 믹스 개선이 올해 3분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며 “연구개발비 증가에도 물류비 정상화와 사후관리서비스 사업 호조, 지역별 판매가격 현실화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가 개발한 차세대 주차제어시스템 ‘MPS 1.0P’ 시연 모습. 터치스크린을 누르면 자동차가 평소 주차 공간 등을 학습하고 기억한 것을 바탕으로 스스로 주차를 한다. (사진=현대모비스) 사업부문별로 보면, 모듈·핵심 부품 부문은 11조4571억원의 매출로 지난해보다 8.1% 증가했다. 물량 증가와 수익성 개선 활동으로 영업이익도 흑자로 돌아섰다. 전동화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3% 늘어난 2조7236억원. 전동화 부품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9조7941원으로 지난해 1년 매출액(9조6759억원)을 3분기 만에 앞섰다. A/S 사업도 글로벌 수요 강세에 힘입어 전년 대비 2.7% 증가한 2조773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유럽과 인도 등 기타 지역의 성장세와 항공 운송 감소 등 물류비가 안정되면서 영업이익도 11.9% 증가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와 기아를 제외한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올해 3분기까지 핵심 부품을 85억7000달러(약 11조6000억원)를 수주했다. 올해 초 세웠던 목표 금액인 53억6000달러와 비교해 60%를 초과 달성했다. 지난 8월엔 유럽 폭스바겐으로부터 배터리시스템을 수주했다. 이는 수조원대로 추정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모비스는 폭스바겐을 포함해 메르세데스-벤츠, 제너럴모터스(GM), 스텔란티스 등 주요 고객사로부터의 수주 비중을 늘리고 있다. 핵심 고객사들과의 장기적인 협력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꾀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모비스는 “수주 제품은 배터리시스템 등 전동화 부품과 증강현실 헤드업디스플레이(AR-HUD),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모비스 3분기 실적표 (자료=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전동화에 웃는다…3분기 영업익 전년비 19.8%↑

매출액 14.2조·영업이익 9981억…“전동화 부품 누적 매출, 지난해 1년치 상회”

손기호 기자 승인 2023.10.27 10:45 의견 0
현대모비스는 조성환 사장 (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의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보다 20% 가까이 증가했다. 전동화 물량이 늘었기 때문이다. 전동화 부품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0조원에 다다르면서 지난해 연간 매출액을 앞섰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3분기에 매출액 14조2302억원, 영업이익 6902억원, 당기순이익 9981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 늘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9.8%, 78.3% 증가했다.

현대모비스는 “완성차 핵심 부품 공급 증가와 전동화 물량 확대, 제품 믹스 개선이 올해 3분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며 “연구개발비 증가에도 물류비 정상화와 사후관리서비스 사업 호조, 지역별 판매가격 현실화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가 개발한 차세대 주차제어시스템 ‘MPS 1.0P’ 시연 모습. 터치스크린을 누르면 자동차가 평소 주차 공간 등을 학습하고 기억한 것을 바탕으로 스스로 주차를 한다. (사진=현대모비스)


사업부문별로 보면, 모듈·핵심 부품 부문은 11조4571억원의 매출로 지난해보다 8.1% 증가했다. 물량 증가와 수익성 개선 활동으로 영업이익도 흑자로 돌아섰다.

전동화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3% 늘어난 2조7236억원. 전동화 부품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9조7941원으로 지난해 1년 매출액(9조6759억원)을 3분기 만에 앞섰다.

A/S 사업도 글로벌 수요 강세에 힘입어 전년 대비 2.7% 증가한 2조773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유럽과 인도 등 기타 지역의 성장세와 항공 운송 감소 등 물류비가 안정되면서 영업이익도 11.9% 증가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와 기아를 제외한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올해 3분기까지 핵심 부품을 85억7000달러(약 11조6000억원)를 수주했다. 올해 초 세웠던 목표 금액인 53억6000달러와 비교해 60%를 초과 달성했다. 지난 8월엔 유럽 폭스바겐으로부터 배터리시스템을 수주했다. 이는 수조원대로 추정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모비스는 폭스바겐을 포함해 메르세데스-벤츠, 제너럴모터스(GM), 스텔란티스 등 주요 고객사로부터의 수주 비중을 늘리고 있다. 핵심 고객사들과의 장기적인 협력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꾀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모비스는 “수주 제품은 배터리시스템 등 전동화 부품과 증강현실 헤드업디스플레이(AR-HUD),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모비스 3분기 실적표 (자료=현대모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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