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자사의 주요 게임 4종에 대형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 후, 각 플랫폼 순위에서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3일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현재 카카오게임즈 산하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3종은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대규모 업데이트로 콘텐츠 확보에 나섰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은 지난달 25일 ‘축복받은 절대자’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강력한 필드 보스 및 정예 던전에 신규 단계를 추가했다. 게임을 상징하는 주신 ‘오딘’을 포함해 ‘티르’, ‘토르’까지 북유럽 신화를 대표하는 주요 신들이 더욱 강력한 힘을 부여받아, 더 높은 등급의 보상을 원하는 이용자들의 도전이 이어졌다. 같은 날 국내 정식 서비스 100일을 맞이한 ‘아레스’는 신규 월드와 챕터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날 업데이트로 열린 신규 월드 ‘유로파’는 새로운 환경에서 캐릭터 육성을 원했던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고, 용암과 화염으로 뒤덮인 신규 시나리오 지역 ‘애쉬마운틴’이 추가됐다. ‘아키에이지 워’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25일 업데이트로 각 직업의 기술 밸런스 개편 및 직업 교환 시스템을 선보였다. 각 직업에 신규 전설 기술 추가 및 일부 기술의 효과도 상향돼, 이용자 간 대전에서 한층 다양한 심리전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자신이 육성한 캐릭터를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 교환’ 시스템에 이어 ‘렐름 거래소’, ‘초승돌 시스템’ 등을 추가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다. 지난 26일에는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과 공동 서비스하는 ‘이터널 리턴’에 정규 시즌2 업데이트를 앞두고 프리시즌을 오픈했다. 시즌2는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시스템 개선이 핵심이며, 시즌2 메인 테마인 ‘전투 메이드’ 시즌팩을 출시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콘텐츠 업데이트에 따른 긍정적 지표도 함께 나타났다. 앱마켓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의 자료에 따르면, 2일 기준 ‘오딘’은 업데이트 직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를 5위에서 3위로 2단계 끌어올렸고, ‘아레스’는 100일 기념 업데이트에 힘입어 10위권 재진입에 성공했다. ‘아키에이지 워’ 또한 26일부터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 매출 순위 15위에서 4위까지 급상승하며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다. 업계는 카카오게임즈의 MMORPG들이 출시일로부터 최소 3개월 이상 지났음에도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는 부분에 주목했다. ‘오딘’은 출시된 지 2년이 넘었음에도 여전히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고, 출시 7개월 차에 접어든 ‘아키에이지 워’, 최근 출시 100일을 맞이한 ‘아레스’도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 이내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터널 리턴’은 시즌2 프리시즌 업데이트 후 국내 스팀 인기 순위 최상권을 꾸준히 지키면서 글로벌 무대를 향한 카카오게임즈의 비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용자를 최우선으로 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대형 업데이트로 매출 상위권 ‘굳히기’

‘오딘-아레스-아키에이지 워’ 핵심 MMORPG IP 3종 대규모 업데이트

백민재 기자 승인 2023.11.03 15:31 의견 0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자사의 주요 게임 4종에 대형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 후, 각 플랫폼 순위에서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3일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현재 카카오게임즈 산하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3종은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대규모 업데이트로 콘텐츠 확보에 나섰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은 지난달 25일 ‘축복받은 절대자’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강력한 필드 보스 및 정예 던전에 신규 단계를 추가했다. 게임을 상징하는 주신 ‘오딘’을 포함해 ‘티르’, ‘토르’까지 북유럽 신화를 대표하는 주요 신들이 더욱 강력한 힘을 부여받아, 더 높은 등급의 보상을 원하는 이용자들의 도전이 이어졌다.

같은 날 국내 정식 서비스 100일을 맞이한 ‘아레스’는 신규 월드와 챕터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날 업데이트로 열린 신규 월드 ‘유로파’는 새로운 환경에서 캐릭터 육성을 원했던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고, 용암과 화염으로 뒤덮인 신규 시나리오 지역 ‘애쉬마운틴’이 추가됐다.

‘아키에이지 워’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25일 업데이트로 각 직업의 기술 밸런스 개편 및 직업 교환 시스템을 선보였다. 각 직업에 신규 전설 기술 추가 및 일부 기술의 효과도 상향돼, 이용자 간 대전에서 한층 다양한 심리전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자신이 육성한 캐릭터를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 교환’ 시스템에 이어 ‘렐름 거래소’, ‘초승돌 시스템’ 등을 추가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다.

지난 26일에는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과 공동 서비스하는 ‘이터널 리턴’에 정규 시즌2 업데이트를 앞두고 프리시즌을 오픈했다. 시즌2는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시스템 개선이 핵심이며, 시즌2 메인 테마인 ‘전투 메이드’ 시즌팩을 출시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콘텐츠 업데이트에 따른 긍정적 지표도 함께 나타났다. 앱마켓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의 자료에 따르면, 2일 기준 ‘오딘’은 업데이트 직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를 5위에서 3위로 2단계 끌어올렸고, ‘아레스’는 100일 기념 업데이트에 힘입어 10위권 재진입에 성공했다. ‘아키에이지 워’ 또한 26일부터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 매출 순위 15위에서 4위까지 급상승하며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다.

업계는 카카오게임즈의 MMORPG들이 출시일로부터 최소 3개월 이상 지났음에도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는 부분에 주목했다. ‘오딘’은 출시된 지 2년이 넘었음에도 여전히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고, 출시 7개월 차에 접어든 ‘아키에이지 워’, 최근 출시 100일을 맞이한 ‘아레스’도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 이내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터널 리턴’은 시즌2 프리시즌 업데이트 후 국내 스팀 인기 순위 최상권을 꾸준히 지키면서 글로벌 무대를 향한 카카오게임즈의 비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용자를 최우선으로 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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