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넥슨 '메이플 키우기', 신규 보스 '자쿰' 등장

넥슨은 에이블게임즈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에 신규 콘텐츠 '보스 레이드'와 '자쿰'을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보스 레이드'는 최대 4인 파티를 구성해 보스 '자쿰' 처치에 도전하는 신규 콘텐츠다. 이용자는 매주 3개씩 주어지는 입장권을 소모해 '자쿰의 투구', '아쿠아틱 레터 눈장식' 등의 보상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입장권이 없어도 도전 모드로 입장할 수 있으며 쉬움, 보통, 어려움 중 원하는 난이도를 선택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26일부터 '자쿰' 보통 난이도 처치 성공 이용자를 대상으로 '길드 레이드'를 오픈한다. 최대 8인의 길드원이 파티를 구성해 '자쿰' 처치에 도전할 수 있으며 전투 종료 시 보스의 남은 체력에 따라 보상이 제공된다. 가장 먼저 처치에 성공한 상위 10개 길드의 길드원에는 '명예로운 바위'에 기록되는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제2의 나라', 4.5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출시 4.5주년 기념 이벤트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4.5주년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첫날 출석 시 '4.5주년 모자 코스튬'을 지급하며, 출석 미션 완료 시 '4.5주년 스페셜 소환 쿠폰'을 증정한다. 이용자는 해당 쿠폰을 통해 '희귀 ★4 이마젠', '신발 희귀 ★4 고대 후냐 럭키 증서' 및 각종 무기와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다.

또 강화 경쟁 미션인 '4.5주년 신묘한 강화왕' 이벤트가 열린다. 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결과에 따라 '흑요석', '드림캐처', '기념 칭호' 등을 지급하며, 상위권 이용자는 '제2의 나라 희귀 ★4 보물 상자'를 획득 가능하다. 이밖에 장신구, 수정구, 장식품 등의 2차 성장 확장 옵션을 새롭게 선보이고 이용자의 성장을 돕는 '모험가의 여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신규 서버 '링크 캠프' 공개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이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에 겨울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서버 '링크 캠프'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링크 캠프'는 육성한 캐릭터의 자산을 기존 캐릭터로 이전할 수 있는 서버로, 내년 4월 9일까지 운영된다. 이전에 열린 링크 서버보다 자산 이전 범위가 확대돼 경험치, 보유 아이템 등 주요 자산뿐만 아니라 합성 실패 횟수, 신화 글라이더 뽑기 업적, 밤까마귀 강화 업적 등 다양한 요소를 기존 서버로 이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에픽 던전 '타르티스 감옥'도 추가됐다. 해당 던전은 길드 전장 '임페리얼' 그룹 이상 길드만 입장 가능하고, 점령지를 차지한 길드는 풍성한 보상과 버프를 얻을 수 있다. 이밖에 신규 수호정령 타입 '마수종' 8종이 추가됐으며, 기존 수호정령과 달리 최대 30레벨까지 성장 가능해 능력치 강화 폭이 커졌다.

(사진=컴투스)

컴투스 '컴프야V25', 2025 골든글러브 카드 추가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5'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시즌 각 포지션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2025 KBO 골든글러브 수상자들의 신규 카드를 선보인다. 각각 한화 이글스 폰세(투수), 두산 베어스 양의지(포수), 삼성 라이온즈 디아즈(1루수)를 비롯해 유격수와 외야수, 지명타자 등 총 10명의 선수가 2025 골든글러브 카드로 등장한다.

이와 함께 '골든글러브 4차 교환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 시스템은 서로 다른 연도의 골든글러브 카드 2장을 재료로 사용하면 해당 2개 연도 선수들로 구성된 교환 리스트가 생성된다. 교환 리스트는 게임 재화를 사용해 최대 3개까지 생성할 수 있으며, 등장한 선수는 이후 리스트에서 제외돼 선호하는 선수를 획득할 확률이 높아지는 구조다.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신규 직업 '드루이드' 등장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신규 직업 '드루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드루이드'는 물, 바람, 땅 등 자연의 기운을 다루는 확장 직업군이다. 확장 1차 직업인 '드루이드'는 상위 직업 '카르노스', 2차 상위 직업 '알리테아'로 전직할 수 있다. '드루이드'는 자연의 힘을 마법으로 전환해 방어와 공격에 활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체력과 근접 공격에 강한 '맹수'와 속도, 원거리 전투에 적합한 '맹금' 두 가지 형태로 변신할 수 있다.

상위 확장 직업인 '카르노스'는 성소 벨레도르에서 독수리와 늑대의 시련을 통과한 '드루이드'가 베이스 레벨 99과 직업 레벨 70 이상을 달성하면 전직할 수 있다. 회전 공격, 범위 타격, 돌풍과 깃털을 활용한 원거리 기술 등 다양한 전투 스킬을 다룬다. 여기에 베이스 레벨 200과 직업 레벨 70 이상이면 2차 확장 직업 '알리테아'로 성장할 수 있다.

(사진=쿡앱스)

쿡앱스 '포트리스 사가', 캐릭터 '일냥이' 컬래버 실시

쿡앱스는 방치형 RPG '포트리스 사가'가 화제의 밈 캐릭터 '일냥이'와 최초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이날부터 오는 1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포트리스 사가' 서비스 이래 최초로 요새 스킨을 무료로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일냥이' 특유의 B급 감성을 캐릭터와 전장 전반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는 게임 접속만으로 요새 스킨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게임에 보다 쉽게 안착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가 진행되며, '일냥이 캐릭터 스킨'과 '일냥이 요새 스킨'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사진=2K)

2K '문명: 연맹의 시대', 0.5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2K는 모바일 전략 게임 '문명: 연맹의 시대'에 정식 서비스 0.5주년을 맞아 대규모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6개월간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풍성한 인게임 보상 및 신규 콘텐츠, 이벤트 서버를 마련했다. 먼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다양한 미션과 미니게임 '아이스 타이쿤'을 플레이하고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월 15일까지 약 신규 및 기존 유저 모두가 동등한 출발선에서 즐기는 0.5주년 기념 이벤트 서버가 열린다. 이 서버는 '시즌 1' 기반의 서버로 기존 계정 정보가 아닌 새 계정으로 시작하게 되며, 서버 종료일에 맞춰 시즌 결산이 진행된다. 랭킹 상위 20명에게는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도시 스킨 '떠나디는 비행선'이 지급될 예정이다.

(사진=엠게임)

■ 엠게임 '귀혼M', 신규 직업 '아사신'·문파전 추가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 '귀혼M'에 신직업과 PvP 콘텐츠, 성장 시스템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직업 '아사신'은 60레벨부터 육성이 가능하며, 신규 직업 출시를 기념해 출석 이벤트, 레벨 달성 이벤트 등 성장에 도움을 주는 각종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아사신'은 '조'와 '륜'을 사용하는 무인으로, 은신과 기습을 활용한 전투에 특화된 직업이다. 또 문파 간 대규모 PvP 콘텐츠인 '문파전'이 새롭게 추가되며, '명주도성'에서 문파들이 직접 맞붙는 구조로 운영된다. 문파전은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오후 9시에 진행되며, 참여 결과에 따라 '문파포인트'와 '명성치', '투혼의 증표' 등 다양한 전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