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빗)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WEMIX)가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에 다시 상장된다. 6일 오후 코빗은 공지사항을 통해 위믹스를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위믹스는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지갑 생성 및 입금이 가능하며, 거래는 8일 자정부터 가능하다. 위믹스는 지난해 연말 코빗에서 거래지원종료(상장폐지)된 바 있다. 위믹스의 중대한 유통량 위반, 투자자들에 대한 미흡하거나 잘못된 정보 제공, 소명 기간 중 제출된 자료의 오류 및 신뢰 훼손이 상장폐지 이유였다. 코빗은 “위믹스의 거래지원 종료 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코빗은 “메인넷 런칭으로 인해 코인마켓캡 등 정보 매체에 유통량이 알려진 수치의 2배 가량으로 표시된 문제가 해결되고, 코코아파이낸스에 예치된 담보 물량이 전량 회수되는 등 DAXA 회원사에 제출된 유통량 계획표에 위반하지 않는 선으로 유통량이 회복됐다”고 전했다. 또 위메이드가 2022년 3분기 분기 보고서를 정정 신고하는 등 투자자들에게 잘못 제공된 정보를 바로잡았다고 봤다. 소명 기간 중 제출된 자료의 오류 및 신뢰 훼손 문제점도 해소되었다고 봤다. 코빗은 “위메이드 측은 현재 쟁글 라이브워치, 공식블로그 등을 통해 유통량 및 관련 사안들을 실시간으로 공개 중이며, 커스터디 업체에 발행주체 물량을 수탁하고 발행주체 물량 이동시마다 공지하는 등 유통량 관련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충실한 공시 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훼손된 신뢰 회복에 합당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위메이드 위믹스, 코빗 재상장…8일부터 거래 가능

백민재 기자 승인 2023.12.06 21:33 의견 0
(사진=코빗)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WEMIX)가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에 다시 상장된다.

6일 오후 코빗은 공지사항을 통해 위믹스를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위믹스는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지갑 생성 및 입금이 가능하며, 거래는 8일 자정부터 가능하다.

위믹스는 지난해 연말 코빗에서 거래지원종료(상장폐지)된 바 있다. 위믹스의 중대한 유통량 위반, 투자자들에 대한 미흡하거나 잘못된 정보 제공, 소명 기간 중 제출된 자료의 오류 및 신뢰 훼손이 상장폐지 이유였다.

코빗은 “위믹스의 거래지원 종료 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코빗은 “메인넷 런칭으로 인해 코인마켓캡 등 정보 매체에 유통량이 알려진 수치의 2배 가량으로 표시된 문제가 해결되고, 코코아파이낸스에 예치된 담보 물량이 전량 회수되는 등 DAXA 회원사에 제출된 유통량 계획표에 위반하지 않는 선으로 유통량이 회복됐다”고 전했다. 또 위메이드가 2022년 3분기 분기 보고서를 정정 신고하는 등 투자자들에게 잘못 제공된 정보를 바로잡았다고 봤다.

소명 기간 중 제출된 자료의 오류 및 신뢰 훼손 문제점도 해소되었다고 봤다. 코빗은 “위메이드 측은 현재 쟁글 라이브워치, 공식블로그 등을 통해 유통량 및 관련 사안들을 실시간으로 공개 중이며, 커스터디 업체에 발행주체 물량을 수탁하고 발행주체 물량 이동시마다 공지하는 등 유통량 관련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충실한 공시 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훼손된 신뢰 회복에 합당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