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대표이사이재원)은 창립10주년을 맞아 한층 더 강화된 투자자 보호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빗썸은 거래지원 중인 가상자산 현황정보 제공을 통해 투자자들의 투자 결정을 돕는다.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가상자산을 클릭, 정보탭을 선택하면 각 가상자산별 빗썸거래소 내부유통량과 순입금액, 가상자산거래금액 등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된다. 또 해당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빗썸 회원수와 함께 상위 보유자 및 상위 거래자 열명이 거래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볼 수 있다.
빗썸은 지난 6월에도 회원들의 투자 데이터를 분석해 투자패턴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소셜트레이딩서비스 빗썸 ‘인사이트’를 오픈하는 등 투자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두번째로 빗썸은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투자자 피해 보상처리 정책을 더욱 명확하게 수립·이행하고 투자자와의 소통채널 확대를 진행한다.
빗썸의 보상처리 프로세스가 적용되는 상황은 빗썸의 시스템 장애로 인해 투자자가 주문할 수 없는 사례로, 장애가 발생한 시점부터 10일째 되는 날 자정까지의 접수 건이 대상이다.
피해 고객은 회원의 주문 및 장애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화면캡처, 동영상 등의 증빙자료와 함께 장애발생 시간, 주문번호 등의 정보를 빗썸 채팅상담 혹은 유선상담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보상액은 고객이 제출한 자료를 바탕으로 산정되며, 보상결과는 접수 후한 달 이내에 통지된다.
이 밖에도 빗썸은 더 높은 수준의 내부보안 통제프로세스와 강화된 기술 기반의 통제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이재원 빗썸 대표이사는 “투자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거래소의 정책과 기준을 만들고 있다”며 “건강하고 건전한 가상자산 투자생태계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빗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