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의 라르고 스튜디오가 해체된다. 지난 2020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2관왕을 차지한 ‘베리드 스타즈’를 개발한 팀이다. 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라인게임즈는 최근 라르고 스튜디오가 만들던 ‘프로젝트 하우스홀드’ 개발을 중단했다. 라인게임즈는 ‘프로젝트 하우스홀드’ 개발 중단에 대해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프로젝트 개발을 이어나가기 위해 지난해부터 노력해 왔으나, 여러 상황을 고려할 때 프로젝트를 유지하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개발을 진두지휘하던 진승호 디렉터와 직원들도 모두 라인게임즈를 떠나게 됐다. 라르고 스튜디오 직원은 16명으로 전해졌다. 라인게임즈는 “진승호 디렉터와 팀원들은 신규 프로젝트 개발과 관련해 회사와 함께 심도 깊은 논의를 했으나 퇴사하는 것으로 결정했으며, 회사도 진 디렉터의 결정을 존중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진승호 디렉터는 ‘베리드 스타즈’를 비롯해 ‘검은방’, ‘회색도시’ 시리즈 등으로 잘 알려진 개발자다.

‘베리드 스타즈’ 스튜디오 해체…진승호 디렉터 퇴사

라인게임즈, ‘프로젝트 하우스홀드’ 개발 중단 결정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2.05 14:28 의견 0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의 라르고 스튜디오가 해체된다. 지난 2020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2관왕을 차지한 ‘베리드 스타즈’를 개발한 팀이다.

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라인게임즈는 최근 라르고 스튜디오가 만들던 ‘프로젝트 하우스홀드’ 개발을 중단했다.

라인게임즈는 ‘프로젝트 하우스홀드’ 개발 중단에 대해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프로젝트 개발을 이어나가기 위해 지난해부터 노력해 왔으나, 여러 상황을 고려할 때 프로젝트를 유지하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개발을 진두지휘하던 진승호 디렉터와 직원들도 모두 라인게임즈를 떠나게 됐다. 라르고 스튜디오 직원은 16명으로 전해졌다.

라인게임즈는 “진승호 디렉터와 팀원들은 신규 프로젝트 개발과 관련해 회사와 함께 심도 깊은 논의를 했으나 퇴사하는 것으로 결정했으며, 회사도 진 디렉터의 결정을 존중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진승호 디렉터는 ‘베리드 스타즈’를 비롯해 ‘검은방’, ‘회색도시’ 시리즈 등으로 잘 알려진 개발자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