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클로저 댄 디스'(Closer Than This)가 아이튠즈 차트에서 연일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자료=아이튠즈)
지민이 팬들에 대한 사랑과 위로를 담아 발매한 2023년 12월 22일 디지털 싱글 ‘클로저 댄 디스’가 지난 2월 7일 안티구아 바르부다(Antigua Barbuda)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깜짝 발매된 ‘클로저 댄 디스’는 당시 캐럴이 절대적 강세를 보이고 있던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발매 만 하루도 안돼 90개국 정상에 올랐다. 이로써 전 세계 115개국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차트 1위의 대기록을 세우며 지민의 엄청난 파급력과 인기를 다시금 입증했다.
(자료=최애돌)
또한 지민의 ‘클로저 댄 디스’는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와 국내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멜론’에서 각각 8300만 스트리밍과 15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글로벌 음원 검색 사이트 샤잠(Shazam)에서는 2월 5일 기준 9만 청취자를 돌파하였으며, 공식 뮤직비디오 역시 1600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발매 이후 국내외 주요 음악 플랫폼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한편, 해당 곡은 K팝 아이돌 커뮤니티 '최애돌’에서 실시한 테마픽 ‘2023년 4분기 기억에 남는 활동’ 설문조사에서 7만 888표를 받으며 1위에 등극, 지민을 향한 팬들의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을 재확인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