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을 향한 콜드플레이(Coldplay)의 변치 않는 뜨거운 우정이 화제다.
(자료=콜드플레이 공식 SNS)
최근 태국 라자망갈라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방콕 'Music Of The Spheres World Tour Bangkok' 월드투어에서 콜드플레이는 자신들의 대표곡 중 하나인 '픽스 유'(Fix You)를 부른 직후 진의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을 부르며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자료=빅히트 뮤직)
'디 애스트로넛'은 지난 2022년 10월 28일 발표된 진의 첫 솔로 싱글로 콜드플레이가 공동으로 작곡과 작사, 연주에 참여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콜드플레이는 지난해 11월 도쿄 'Music of the Spheres' 월드 투어에서도 '디 애스트로넛' 특별 공연을 펼치며 방탄소년단과 진을 샤라웃, 헌정사를 보냈다. 지난해 2월에도 미국 snl에 출연해 '디 애스트로넛' 무대를 선보인 바 있다.
(자료=유튜브 방탄티비)
콜드플레이는 이 외에도 진이 만든 캐릭터인 우떠(wootteo) 인형을 콘서트마다 드럼 앞에 놓고 같이 공연하며, 우떠 패치를 붙인 옷을 입고 무대를 펼치는 등 진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진은 '디 애스트로넛'으로 미국 음악지 롤링스톤(Rolling Stone)가 선정한 '2022년 최고의 노래 100'에서 아시아 솔로 중 최고 순위에 오르는 등 훌륭한 음악성을 인정받으며 전 세계 리스너들의 식지 않는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