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의 현대삼호중공업이 건조해 2024년 인도한 17만4000입방미터(㎥)급 LNG 운반선의 시운전 모습 (사진=HD한국조선해양) HD현대 조선부문중간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수주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LNG선 등 1주일새 14척을 수주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1주일동안 14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총 2조7218억원이다. 구체적인 선종은 오세아니아, 유럽 소재 선사와 LNG운반선 4척, 자동차운반선(PCTC) 2척,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2척, 중형LPG운반선 2척, 석유화학 제품운반선(PC) 4척 등 총 14척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달 24일 오세아니아 선사로부터 17만4000입방미터(㎥)급 LNG운반선 4척을 수주하며 이번 수주 행진의 포문을 열었다. 1척당 가격은 역대 최고가인 2억7000만 달러로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해 2028년 1월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지난 26일에는 유럽 소재 선사로부터 LN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된 7500UNIT(1UNIT, 자동차 1대)급 자동차운반선(PCTC) 2척을 수주했으며, 총 계약 금액은 3563억원이다.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8년 5월까지 선주사에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27일에는 오세아니아 선사로부터 총 3439억원 규모의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2척을 수주하는데 성공했다. 이들 선박은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6년 12월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수주 행진은 3월에도 이어졌다. 1일에는 유럽과 오세아니아 소재 선사로부터 각각 4만5000㎥급 중형 LPG운반선 2척과 11만5000톤급 석유화학 제품운반선(PC) 4척을 수주했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다양한 선종에 걸쳐 발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선종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한 건조 효율 극대화와 고부가가치 선박 위주의 선별 수주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수주 행진' HD한국조선해양, 1주일새 14척…2.7조 규모

1주일 사이 14척 수주, 2조7218억원 규모
"LNG선 4척 VLCC 2척 등 선종 다변화"

손기호 기자 승인 2024.03.05 09:38 의견 0
HD한국조선해양의 현대삼호중공업이 건조해 2024년 인도한 17만4000입방미터(㎥)급 LNG 운반선의 시운전 모습 (사진=HD한국조선해양)


HD현대 조선부문중간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수주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LNG선 등 1주일새 14척을 수주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1주일동안 14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총 2조7218억원이다.

구체적인 선종은 오세아니아, 유럽 소재 선사와 LNG운반선 4척, 자동차운반선(PCTC) 2척,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2척, 중형LPG운반선 2척, 석유화학 제품운반선(PC) 4척 등 총 14척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달 24일 오세아니아 선사로부터 17만4000입방미터(㎥)급 LNG운반선 4척을 수주하며 이번 수주 행진의 포문을 열었다. 1척당 가격은 역대 최고가인 2억7000만 달러로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해 2028년 1월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지난 26일에는 유럽 소재 선사로부터 LN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된 7500UNIT(1UNIT, 자동차 1대)급 자동차운반선(PCTC) 2척을 수주했으며, 총 계약 금액은 3563억원이다.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8년 5월까지 선주사에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27일에는 오세아니아 선사로부터 총 3439억원 규모의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2척을 수주하는데 성공했다. 이들 선박은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6년 12월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수주 행진은 3월에도 이어졌다. 1일에는 유럽과 오세아니아 소재 선사로부터 각각 4만5000㎥급 중형 LPG운반선 2척과 11만5000톤급 석유화학 제품운반선(PC) 4척을 수주했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다양한 선종에 걸쳐 발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선종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한 건조 효율 극대화와 고부가가치 선박 위주의 선별 수주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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