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케이팝 센터'(K-POP CENTERS)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자료=다베메 팝)
지민이 글로벌 팬 투표 사이트 '다베메 팝(Dabeme Pop)'에서 실시한 '케이팝 센터 톱50'(TOP 50 K-POP CENTERS) 설문조사 결과 1위에 선정됐다. 팀내 메인댄서와 리드보컬로 데뷔한 지민은 순수 예술과 힙합, 마샬아츠 등이 결합한 독보적 댄스 스킬을 선보여 팀뿐만 아니라 K팝 퍼포먼스 레벨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부드러운 중저음부터 초고음의 넓은 보컬 영역과 지문같은 특별한 음색으로 대중의 귀를 사로잡는 강력한 보컬리스트로서 분량에 관계없이 보컬과 댄스 모두에서 킬링 파트를 생성해내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피땀눈물'과 '작은 것들을 위한 시'의 도입부, '불타오르네' 333의 남자, '낫투데이' 424의 남자, '버터' 1:11초 등은 물론 이에 앞서 '주황머리 걔'라는 K팝 레전드 닉네임을 만들어낸 '퍼펙트 맨' 커버 무대, 2018 부채춤 퍼포먼스 등으로 K팝의 중심, K팝의 센터 그 자체로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처럼 지민은 K팝 센터다운 뛰어난 역량으로 여러 글로벌 방송 및 미디어 매체 등의 공식 계정에서 지민 파트를 단독 송출하거나 지민을 센터로 한 사진과 영상을 대표로 게시하며 세계적 영향력을 재확인시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