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진이 아이돌 차트에서 '12월 생일 스타' 1위와 '11월의 기부 스타'로 선정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진은 아이돌 차트(Idol Chart) '12월 생일 스타를 위한 축하 영상 획득 토너먼트'에서 우승하며 축하 영상의 주인공이 됐다. 진은 남자부문 결승 투표에서 전체 참여자 3만 4307명 중 2만 3223표(68%)의 압도적인 지지율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한 아이돌 차트 '11월의 기부 스타'로도 선정된 진은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12월 4일 진의 생일을 기념하며 팬들이 참여한 'TP 기부'를 통해 11월 한 달간 16만 3480원의 기부금이 모였고, 이 금액은 12월 10일 진의 이름으로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자료=아이돌 차트, 팬플러스)
글로벌 슈퍼스타 진은 투표와 기부 두 부문에서 모두 두각을 나타내며 독보적인 인기와 존재감을 입증했다. 그의 생일을 축하하는 전 세계 팬들의 마음으로 뜻깊은 'HAPPY JINDAY'를 맞이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은 팬플러스(FanPlus)의 '12월 생일·기념일 아이돌' 투표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명예의 전당'에 등극했다. 또한 팬플러스는 1월 생일·기념일 투표 오픈부터 12월 투표 마감까지 한 해 동안 진행된 모든 투표를 종합해 연도별 전체 순위를 발표, 상위 기록자들을 '명예의 전당'에 선정한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진은 전체 순위 1위를 차지하며 명예의 전당에 등극, 글로벌 팬들의 열렬한 응원을 받으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막강한 영향력과 인기를 과시했다.
한편, 진은 자신의 생일을 앞두고 지난 1일 부산 남광사회복지원에 1억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각종 재능 지원 장학 장학 사업 및 아동 양육시설 퇴소 아동을 위한 자립 아동 지원 프로그램 등에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