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제28회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에서 2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거두며 세계적 위상을 빛냈다.
(자료=웨비 어워드)
지민이 제28회 웨비 어워드에서 다큐멘터리, 시리즈 및 채널, 공연 및 공예,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등 온라인에서 처음 공개된 비디오를 대상으로 심사되는 비디오 분야 중 'Viral Video'와 'Advertising Media & PR, Media and Entertainment' 위너로 선정되며 2관왕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그중 ‘Viral Video’는 지난해 3월 지민이 솔로 앨범 ‘페이스’(FACE) 발매 후 미국 NBC 인기 토크쇼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한 영상이다. 지미 팰런과의 유쾌한 케미는 물론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 무대를 최초 공개해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어 수상한 ‘Advertising Media & PR, Media and Entertainment’는 지민과 지난해 7월 개봉한 영화 '바비' 주인공 라이언 고슬링의 영상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해당 영상에서 라이언 고슬링은 “내가 '바비'에서 입은 켄 의상이 지민이 '퍼미션 투 댄스'에서 입은 옷과 같다는 것을 알았다. 지민이 먼저 입었고 확실히 제일 잘 어울린다”고 인정하며 자신의 가장 소중한 물건을 해당 켄에게 줘야한다는 암묵적인 켄의 관례에 따라 기타를 선물했고, 이후 지민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기타 선물을 인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