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는 '카브(CARV)'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 노드 운영자로 합류한다고 5일 밝혔다.
'카브'는 웹2·웹3 시장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게임 및 AI 개발에 활용하는 모듈화 데이터 레이어다. 현재까지 약 100만 명 이상이 카브 ID를 발행했으며, 750개 이상의 게임 및 AI 관련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다. 업계 최대 규모의 웹3 게임 퍼블리싱 및 소셜 플랫폼 '카브 플레이'와 '카브 인피니트 플레이' 등을 운영 중이다.
'인텔라 X'는 전략적 투자를 통해 카브의 노드 운영자로 합류한다. 카브 노드는 탈중앙화 구조를 확립해 이용자의 데이터 소유권을 보장하고, 온체인에서 '신뢰할 수 있는 실행 환경(TEE)' 증명을 검증해 이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양사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웹3 생태계 확장을 위한 협업도 논의한다. '카브 플레이'에 '인텔라 X' 온보딩 게임을 연결하고, '인텔라 X 월렛'과 '카브 ID'를 연동해 이용자가 손쉽게 온보딩 게임을 즐기며 웹3 자산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카브 인피니트 플레이'에서 '인텔라 X' 온보딩 게임들을 즐기고 미션을 수행하면 스테이킹 할 수 있는 토큰을 지급하고, 이를 추후 카브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전망이다.
고성진 인텔라 X CEO는 "이번 노드 투자를 통해 카브가 지향하는 탈중앙화와 이용자의 데이터 주권에 힘을 실어줄 것"이라며 "앞으로 온보딩 게임을 포함한 인텔라 X 생태계 확장을 위한 다양한 협업도 적극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