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유어스'(Yours)가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76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2021년 10월에 방영된 tvN 드라마 '지리산' OST 메인 테마곡인 '유어스'는 진의 절묘한 가성과 울려퍼지는 보컬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다. 애절한 멜로디와 진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 표현이 어우러져 전 세계 리스너를 사로잡았다.
(자료=스포티파이)
진의 ‘유어스‘는 아이튠즈(iTunes)에서도 강세를 보여주고 있다.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미국, 프랑스, 일본, 미크로네시아(Micronesia) 등에서 1위를 차지해, 총 106개국(지역) 1위를 기록했다.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글로벌 차트에서는 102일 동안 1위를 유지하며 새 역사를 썼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유어스'는 2021년 한류톡 어워즈(2021 at The HallyuTalk Awards)에서 '최고의 K-드라마 OST'(Best K-Drama OST) 부문과 '최고의 K-Drama OST 아티스트'(Best K-Drama OST Artists) 상을 수상했으며, 2021년 연말 지니어스 코리아 차트에서 '한국 OST 톱 송'(Top K-OST Songs) 1위, 최애돌에서 진행한 '베스트 OST' 1위를 차지하며 끊임없는 사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