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대표 2차 창작 행사인 '플레이마켓' 시즌6를 다음달 6일 서울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플레이마켓' 시즌6에는 40여 팀이 참가해 개성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창작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플레이마켓'에서 최초 공개되는 특별 굿즈 공식 굿즈샵과 '던파' 개발사인 네오플 본사가 위치한 제주 로컬 브랜드 '에이바우트커피', '한라산'과의 컬래버 굿즈 등 ‘던파’ IP의 굿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던파 페스티벌'에서 큰 호응을 받았던 아케이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파핑파핑 아케이드 존'과, 실제 인게임 패턴으로 구현된 '파핑파핑 미니게임 존'이 새롭게 추가된다. 이 밖에도 넥슨은 다양한 무대행사, '밴드 하모니'의 특별 OST 공연 등을 통해 '던파' 이용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플레이마켓' 시즌6 입장권은 오는 14일 오후 7시부터 티켓링크에서 1인 1매에 한해 예매할 수 있다. 넥슨은 입장객에게 '파핑파핑 8비트 안개의 신, 무 크리쳐', '파핑파핑 8비트 부조화의 로페즈 크리쳐' 2종 중,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쿠폰 등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