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태국 6호점 ‘bhc 시암센터점’ 매장 전경. 사진=bhc그룹 bhc 치킨이 태국에 5호점과 6호점을 연이어 열며 매장을 확장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bhc 치킨은 올해 1월 태국 bhc 1호점을 개점한 이래 6개월 만에 방콕 대형 쇼핑몰과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지역에 6개 매장을 여는 등 태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bhc 치킨은 태국 방콕에 ‘리버티 플라자(LIBERTY PLAZA)점’과 ‘bhc 시암센터(bhc Siam Center)점’을 각각 개점했다. 5호점인 ‘리버티 플라자점’은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트렌디한 거리인 통로(Thonglor) 지역에 있는 딜리버리 전용 매장이다. 다이닝 매장과 동일한 메뉴를 배달로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태국 현지 배달 플랫폼 1위 업체와 단독 제휴해 배달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 6호점인 ‘bhc 시암센터점’은 방콕 대형 쇼핑몰 시암센터에 입점했다. 시암센터는 패션과 F&B 중심 쇼핑몰로 특히 푸드코트가 발달돼 방콕 ‘핫플레이스’ 중 하나로 꼽힌다. 매장은 약 50평 규모로 가족 외식과 데이트 등에 적합한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분위기로 꾸며졌다. 매장에서는 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뿌링클 치킨 스킨(Skin) ▲뿌링클 치킨 조인트(Joint) 등 닭 특수 부위를 활용한 특별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다양한 K-푸드도 함께 판매한다. bhc 치킨 관계자는 "올해 태국에 추가로 4개 매장을 개점해 10호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신메뉴 개발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동남아 및 북미 시장에서 한국 F&B 프랜차이즈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bhc치킨, 태국 5·6호점 개점…“연내 10호점 달성 목표”

올해 1월 1호점 시작으로 주요 지역 6개 매장 열며 확장
연내 태국에 4개 매장 추가 개점 계획…현지화 메뉴 선봬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6.24 09:51 의견 0

bhc치킨 태국 6호점 ‘bhc 시암센터점’ 매장 전경. 사진=bhc그룹

bhc 치킨이 태국에 5호점과 6호점을 연이어 열며 매장을 확장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bhc 치킨은 올해 1월 태국 bhc 1호점을 개점한 이래 6개월 만에 방콕 대형 쇼핑몰과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지역에 6개 매장을 여는 등 태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bhc 치킨은 태국 방콕에 ‘리버티 플라자(LIBERTY PLAZA)점’과 ‘bhc 시암센터(bhc Siam Center)점’을 각각 개점했다. 5호점인 ‘리버티 플라자점’은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트렌디한 거리인 통로(Thonglor) 지역에 있는 딜리버리 전용 매장이다. 다이닝 매장과 동일한 메뉴를 배달로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태국 현지 배달 플랫폼 1위 업체와 단독 제휴해 배달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

6호점인 ‘bhc 시암센터점’은 방콕 대형 쇼핑몰 시암센터에 입점했다. 시암센터는 패션과 F&B 중심 쇼핑몰로 특히 푸드코트가 발달돼 방콕 ‘핫플레이스’ 중 하나로 꼽힌다. 매장은 약 50평 규모로 가족 외식과 데이트 등에 적합한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분위기로 꾸며졌다. 매장에서는 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뿌링클 치킨 스킨(Skin) ▲뿌링클 치킨 조인트(Joint) 등 닭 특수 부위를 활용한 특별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다양한 K-푸드도 함께 판매한다.

bhc 치킨 관계자는 "올해 태국에 추가로 4개 매장을 개점해 10호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신메뉴 개발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동남아 및 북미 시장에서 한국 F&B 프랜차이즈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