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자사 소주 브랜드 진로(JINRO)가 영국 주류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Drink Internationals)’에서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에 23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외국인들이 쉽게 발음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모든 소주 제품들을 ‘진로(JINRO)’로 통합해 브랜드를 운영하며 현지 주류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023년 하이트진로 소주는 전세계에서 9740만 상자(상자당 9리터 기준)가 판매됐으며 이는 1초당 77병씩 팔리는 수준이다. 글로벌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세계 주요 증류주 브랜드 대부분 판매량이 감소한 가운데 진로(JINRO)는 2001년 이후로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지난해 진로(JINRO)는 판매량 2위를 기록한 필리핀 증류주 브랜드보다 약 3배 이상 팔렸으며, 최근 위스키 열풍 주역인 스카치위스키 주요 브랜드 판매량을 모두 합친 것보다도 약 2배 이상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현재 약 80여개국에 소주 제품을 수출 중이다. 8개국이던 우선 공략 국가도 현재 17개국으로 확대해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글로벌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해외 현지 가정 채널 입점을 확대하고 페스티벌 참여 및 스포츠 마케팅 등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강화하며 제품의 접근성과 인지도, 그리고 현지 음용률을 끌어올린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최근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비전 2030’으로 ‘진로(JINRO)의 대중화’를 선포하며 2030년까지 해외시장 소주 매출액 5000억원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제시했다. 글로벌 증류주 1위 브랜드인 진로(JINRO)를 앞세워 글로벌 종합 주류기업으로 도약시킨다는 전략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진로가 23년 연속 글로벌 1위 증류주 판매를 달성하며 K-소주 국가 대표로서 전세계에 위상을 드높였다”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주를 넘어 세계인의 일상과 함께하는 대중적인 주류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로’, 23년 연속 세계 증류주 판매 1위 달성

드링크 인터내셔널 선정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 1위
“K-소주 국가대표 ‘진로’ 앞세워 해외 현지 공략 본격화할 것”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7.01 10:01 의견 0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자사 소주 브랜드 진로(JINRO)가 영국 주류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Drink Internationals)’에서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에 23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외국인들이 쉽게 발음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모든 소주 제품들을 ‘진로(JINRO)’로 통합해 브랜드를 운영하며 현지 주류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023년 하이트진로 소주는 전세계에서 9740만 상자(상자당 9리터 기준)가 판매됐으며 이는 1초당 77병씩 팔리는 수준이다. 글로벌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세계 주요 증류주 브랜드 대부분 판매량이 감소한 가운데 진로(JINRO)는 2001년 이후로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지난해 진로(JINRO)는 판매량 2위를 기록한 필리핀 증류주 브랜드보다 약 3배 이상 팔렸으며, 최근 위스키 열풍 주역인 스카치위스키 주요 브랜드 판매량을 모두 합친 것보다도 약 2배 이상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현재 약 80여개국에 소주 제품을 수출 중이다. 8개국이던 우선 공략 국가도 현재 17개국으로 확대해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글로벌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해외 현지 가정 채널 입점을 확대하고 페스티벌 참여 및 스포츠 마케팅 등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강화하며 제품의 접근성과 인지도, 그리고 현지 음용률을 끌어올린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최근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비전 2030’으로 ‘진로(JINRO)의 대중화’를 선포하며 2030년까지 해외시장 소주 매출액 5000억원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제시했다. 글로벌 증류주 1위 브랜드인 진로(JINRO)를 앞세워 글로벌 종합 주류기업으로 도약시킨다는 전략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진로가 23년 연속 글로벌 1위 증류주 판매를 달성하며 K-소주 국가 대표로서 전세계에 위상을 드높였다”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주를 넘어 세계인의 일상과 함께하는 대중적인 주류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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