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17년 설립하여 2020년 코스닥에 상장하였다. 주요 사업은 R&D 기반의 온라인 미디어 커머스이며, 주요 브랜드는 젝시믹스(XEXYMIX)다. 매출 비중은 젝시믹스 91.95%, 기타 브랜드 0.21%, 기타 종속회사 7.84%이다. 주요 주주는 강민준 등 특수관계인이 46.58%, 우리사주조합 4.8% 보유 중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15년 런칭한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를 보유한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자체 R&D센터에서 소재 개발부터 패턴 출력, 제품 샘플 테스트까지 상품화의 전 과정을 진행한다. 제품의 생산은 국내외 OEM 업체에게 위탁해서 생산하고 자사몰 등을 통해 D2C 구조로 판매한다.
젝시믹스의 현재 자사몰 가입자 수는 400만명 이상이며, 자사몰 내에서 우먼즈(여성) 매출 비중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 ‘21년 79%에서 ’23년 71%로 여성 고객 위주의 매출에서 남성 고객들이 자사몰로 유입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사몰 재구매율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재구매율은 ‘21년 63%에서 ’24년 1분기 76%로 크게 늘어났다.
최근 젝시믹스 골프웨어 브랜드를 ‘22년에 런칭하여 런칭 이후 100% 이상의 성장을 보여왔다. 20~30대 위주로 집중되었던 고객층이 골프웨어로 40~50대 고객층 확보하면서 고객층을 넓혀가고 있는 추세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젝시믹스는 올해부터 해외 진출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23년 기준 해외 매출 비중은 약 8% 수준까지 성장하였다. 특히 올해 중국에서 매출이 크게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3년 12월 YY스포츠와 ‘중국 내 유통 및 판매를 위한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 YY스포츠는 1만개 이상의 유통망을 확보한 스포츠웨어 유통회사이다. ‘24년 7월 2개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25년까지 중국 내 100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3년 간 최소 주문금액(미공개) 있어서 최소한의 매출액은 확보한 상태이다.
‘24년 매출액은 2558억원, 영업이익 250억원 이상을 전망한다. 해외 시장 매출액은 500억원 이상 기대를 하며, 일본, 대만, 중국 동시 다발적으로 매출액 증가를 기대한다. 중장기적으로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매출액이 더 크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
필자인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는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1000개 이상의 기업을 탐방했고, 한국경제TV에 출연중이다.
[편집자주] 독립 리서치 기업인 '그로쓰리서치'의 기업 탐방 후 분석을 담은 내용입니다. 뷰어스는 글과 관련한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