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임직원이 베터 커뮤니티 기능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일상기록 플랫폼 '베터'에 이용자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정식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베터'는 사진과 함께 1500자 이내의 가벼운 글에 최적화된 SNS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11만명, 누적 기록수 18만개를 기록했다. 이번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베터 커뮤니티'는 이용자들이 타인과 함께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이용자는 독서·달리기·와인 등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를 함께 좋아하는 사람들과 기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 말 오픈 베타로 커뮤니티 기능을 구현한 후,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오픈 베타 2개월간 180여개의 커뮤니티가 개설됐고, 2000여 명의 이용자가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설명이다. '베터 커뮤니티'는 서비스 이용 패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커뮤니티 이용자를 분석한 결과, 커뮤니티를 통해 소통하는 이용자는 일반 이용자에 비해 8배 가량 긴 시간을 앱에 머문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같은 기간 베터에 등록된 기록 중 약 16%는 커뮤니티를 통해 생성된 것으로 조사됐다. 커뮤니티 기능은 '베터'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앱 하단 '커뮤니티 둘러보기' 메뉴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뮤니티를 찾을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중 리더 소개와 그동안의 활동 내역 등을 확인하고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베터'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기록을 남기고 다른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나갈 방침이다. 또한 LG유플러스가 운영하는 다른 플랫폼과 연계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 간 연결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주영 LG유플러스 라이프서비스 팀장은 "'베터 커뮤니티'는 '기록으로 연결되는 다정한 우리'라는 콘셉트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기록으로 공감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더 많은 이용자들이 베터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응원을 받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U+ SNS '베터', 신규 소통 '커뮤니티' 기능 추가

김태현 기자 승인 2024.07.04 09:54 의견 0
LG유플러스 임직원이 베터 커뮤니티 기능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일상기록 플랫폼 '베터'에 이용자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정식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베터'는 사진과 함께 1500자 이내의 가벼운 글에 최적화된 SNS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11만명, 누적 기록수 18만개를 기록했다.

이번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베터 커뮤니티'는 이용자들이 타인과 함께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이용자는 독서·달리기·와인 등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를 함께 좋아하는 사람들과 기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 말 오픈 베타로 커뮤니티 기능을 구현한 후,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오픈 베타 2개월간 180여개의 커뮤니티가 개설됐고, 2000여 명의 이용자가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설명이다.

'베터 커뮤니티'는 서비스 이용 패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커뮤니티 이용자를 분석한 결과, 커뮤니티를 통해 소통하는 이용자는 일반 이용자에 비해 8배 가량 긴 시간을 앱에 머문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같은 기간 베터에 등록된 기록 중 약 16%는 커뮤니티를 통해 생성된 것으로 조사됐다.

커뮤니티 기능은 '베터'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앱 하단 '커뮤니티 둘러보기' 메뉴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뮤니티를 찾을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중 리더 소개와 그동안의 활동 내역 등을 확인하고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베터'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기록을 남기고 다른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나갈 방침이다. 또한 LG유플러스가 운영하는 다른 플랫폼과 연계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 간 연결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주영 LG유플러스 라이프서비스 팀장은 "'베터 커뮤니티'는 '기록으로 연결되는 다정한 우리'라는 콘셉트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기록으로 공감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더 많은 이용자들이 베터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응원을 받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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