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은 문해력 향상을 위한 콘텐츠 '한 달에 한 권 끝까지 읽기'를 선보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미지=아이스크림에듀) '한 달에 한 권 끝까지 읽기'는 중학생의 문해력 및 비판적 사고력 향상과 더불어 독서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독서 코칭 콘텐츠다. 교과서 수록 문학 작품뿐만 아니라 청소년 소설, 외국 고전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깊이 있고 폭넓은 독서가 가능하다. 책을 읽기 전 배경지식을 기를 수 있는 영상 및 이미지 자료를 확인 후, 책을 읽으며 작품 속 인물의 대사를 녹음하는 기능을 통해 직접 따라 해 볼 수 있다. 내용과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을 기르는 활동도 할 수 있다. 또 책을 읽은 후에는 독서 활동(북 토크) 및 감상평을 모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독후 한 스푼'을 통해 스스로의 독서 이력을 관리할 수 있다. 다른 회원이 작성한 독서 활동과 감상평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반응을 남길 수 있어 활발한 소통도 가능하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독서 코칭 콘텐츠를 통해 한 달에 한 권씩 꾸준하게 도서를 읽으면 문해력 향상과 더불어 성공 경험을 통해 독서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며 "독서 활동으로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고, 자신의 생각을 또래와 나누는 경험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한 달에 한 권 끝까지 읽기'는 매달 초 신규 및 베스트 도서를 제공하고 있다. 홈런 정회원을 비롯해 무료체험 회원 등 누구나 홈런 중등 학습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홈런 중등', 독서 코칭 '한 달에 한 권 끝까지 읽기'로 문해력 향상

백진엽 기자 승인 2024.07.25 14:34 의견 0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은 문해력 향상을 위한 콘텐츠 '한 달에 한 권 끝까지 읽기'를 선보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미지=아이스크림에듀)


'한 달에 한 권 끝까지 읽기'는 중학생의 문해력 및 비판적 사고력 향상과 더불어 독서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독서 코칭 콘텐츠다. 교과서 수록 문학 작품뿐만 아니라 청소년 소설, 외국 고전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깊이 있고 폭넓은 독서가 가능하다.

책을 읽기 전 배경지식을 기를 수 있는 영상 및 이미지 자료를 확인 후, 책을 읽으며 작품 속 인물의 대사를 녹음하는 기능을 통해 직접 따라 해 볼 수 있다. 내용과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을 기르는 활동도 할 수 있다.

또 책을 읽은 후에는 독서 활동(북 토크) 및 감상평을 모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독후 한 스푼'을 통해 스스로의 독서 이력을 관리할 수 있다. 다른 회원이 작성한 독서 활동과 감상평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반응을 남길 수 있어 활발한 소통도 가능하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독서 코칭 콘텐츠를 통해 한 달에 한 권씩 꾸준하게 도서를 읽으면 문해력 향상과 더불어 성공 경험을 통해 독서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며 "독서 활동으로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고, 자신의 생각을 또래와 나누는 경험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한 달에 한 권 끝까지 읽기'는 매달 초 신규 및 베스트 도서를 제공하고 있다. 홈런 정회원을 비롯해 무료체험 회원 등 누구나 홈런 중등 학습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