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임직원이 셀프 결합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고객센터 앱 '당신의 U+'에서 별도의 서류 제출 절차 없이 가족 간 결합 할인을 신청할 수 있는 '셀프 결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이용자는 '셀프 결합' 서비스를 통해 고객센터 앱에서 휴대폰 인증만으로 가족관계를 불러와 별도의 절차 없이 모바일에서 즉시 가족 결합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서비스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여러 행정기관에 흩어져 있는 국민 데이터를 한 번에 접근해서 보낼 수 있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했다. 고객의 결합 신청이 접수되면 LG유플러스가 행정·공공 기관이 보유한 고객의 가족관계 데이터를 활용해 가족의 범위를 확인하고 가족 간 결합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셀프 결합'을 통해 가족 결합 신청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신규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가족 단위로 통신 요금을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는 '우리가족 청구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 담당은 "이용자들이 가장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족 결합을 고객센터 앱을 통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셀프 결합'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가족들이 함께 결합과 관련된 가입, 이용, 확인, 변경 등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U+, 서류 제출 불편함 없앴다…'가족 결합' 서비스 선봬

김태현 기자 승인 2024.07.29 11:22 의견 0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셀프 결합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고객센터 앱 '당신의 U+'에서 별도의 서류 제출 절차 없이 가족 간 결합 할인을 신청할 수 있는 '셀프 결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이용자는 '셀프 결합' 서비스를 통해 고객센터 앱에서 휴대폰 인증만으로 가족관계를 불러와 별도의 절차 없이 모바일에서 즉시 가족 결합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서비스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여러 행정기관에 흩어져 있는 국민 데이터를 한 번에 접근해서 보낼 수 있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했다.

고객의 결합 신청이 접수되면 LG유플러스가 행정·공공 기관이 보유한 고객의 가족관계 데이터를 활용해 가족의 범위를 확인하고 가족 간 결합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셀프 결합'을 통해 가족 결합 신청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신규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가족 단위로 통신 요금을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는 '우리가족 청구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 담당은 "이용자들이 가장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족 결합을 고객센터 앱을 통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셀프 결합'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가족들이 함께 결합과 관련된 가입, 이용, 확인, 변경 등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