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GF리테일. CU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과 손잡고 ‘두근득근 오운완’ 콜라보를 8월 한달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CU는 그간 국그릇핑크퐁, 아기상어 극장판 등 더핑크퐁컴퍼니 대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CU 자체 캐릭터인 CU프렌즈와 콜라보 영상 제작, 스탬프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왔다. 이번에는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 시즌에 맞춰 핑크퐁 새로운 스핀오프 캐릭터 ‘득근왕 핑크퐁’을 주제로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는 동시에 ‘두근득근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이벤트’를 전개한다. CU는 완전식품인 계란을 촉촉하게 구워낸 ‘두근득근 구운란(2입)’을 출시한다. 해당 상품에는 득근왕 핑크퐁과 CU프렌즈 케이루 운동 여정을 주제로 한 25종 띠부씰이 랜덤으로 동봉됐다. 두근득근 구운란을 구매한 후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진행되는 스탬프 이벤트에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키링 ▲스트링백 ▲스포츠타월 ▲마사지볼 등으로 구성된 오운완 키트와 득근 키링인형 세트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CU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두근득근 오운완 챌린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릴스 탭에서 두근득근 AR 필터를 적용하고 핑크퐁 두근득근 오운완 BGM에 맞춰 간단한 안무를 따라한 후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콜라보 공식 영상은 CU 공식 인스타그램, 핑크퐁 유튜브 채널에 오는 8월1일 공개된다. 챌린지뿐만 아니라 운동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두근득근오운완 #오운완챌린지)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해도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나만의 인증샷 꾸미기가 가능한 25종 득근왕 핑크퐁과 CU 프렌즈 케이루 GIF 스티커가 마련됐다. 오운완 챌린지와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피트니스센터 스포애니 PRO 3개월 이용권(20명), 바디프로필 촬영 기회(3명) 등이 주어진다. 당첨자 1인당 2명까지 유명 인플루언서도 촬영했던 바디프로필 전문 스튜디오에서 헤어 및 메이크업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짧은 시간동안 재미있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스낵 컬쳐에 익숙한 MZ세대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좋은 친구(Be Good Friends)라는 기업 아이덴티티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끌어올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U, 핑크퐁과 ‘두근득근 오운완’ 콜라보 신제품 출시

전지현 승인 2024.07.31 10:20 의견 0
사진=BGF리테일.


CU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과 손잡고 ‘두근득근 오운완’ 콜라보를 8월 한달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CU는 그간 국그릇핑크퐁, 아기상어 극장판 등 더핑크퐁컴퍼니 대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CU 자체 캐릭터인 CU프렌즈와 콜라보 영상 제작, 스탬프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왔다. 이번에는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 시즌에 맞춰 핑크퐁 새로운 스핀오프 캐릭터 ‘득근왕 핑크퐁’을 주제로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는 동시에 ‘두근득근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이벤트’를 전개한다.

CU는 완전식품인 계란을 촉촉하게 구워낸 ‘두근득근 구운란(2입)’을 출시한다. 해당 상품에는 득근왕 핑크퐁과 CU프렌즈 케이루 운동 여정을 주제로 한 25종 띠부씰이 랜덤으로 동봉됐다. 두근득근 구운란을 구매한 후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진행되는 스탬프 이벤트에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키링 ▲스트링백 ▲스포츠타월 ▲마사지볼 등으로 구성된 오운완 키트와 득근 키링인형 세트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CU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두근득근 오운완 챌린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릴스 탭에서 두근득근 AR 필터를 적용하고 핑크퐁 두근득근 오운완 BGM에 맞춰 간단한 안무를 따라한 후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콜라보 공식 영상은 CU 공식 인스타그램, 핑크퐁 유튜브 채널에 오는 8월1일 공개된다. 챌린지뿐만 아니라 운동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두근득근오운완 #오운완챌린지)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해도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나만의 인증샷 꾸미기가 가능한 25종 득근왕 핑크퐁과 CU 프렌즈 케이루 GIF 스티커가 마련됐다. 오운완 챌린지와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피트니스센터 스포애니 PRO 3개월 이용권(20명), 바디프로필 촬영 기회(3명) 등이 주어진다. 당첨자 1인당 2명까지 유명 인플루언서도 촬영했던 바디프로필 전문 스튜디오에서 헤어 및 메이크업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짧은 시간동안 재미있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스낵 컬쳐에 익숙한 MZ세대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좋은 친구(Be Good Friends)라는 기업 아이덴티티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끌어올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