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김해공항 에어부산 라운지에서 에어부산 마호진(왼쪽 첫번째) 영업본부장과 관계자가 10만 번째 입장객에게 국제선 왕복항공권과 기념품을 전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이 김해국제공항에서 운영 중인 라운지의 누적 이용자가 10만명을 넘어섰다. 에어부산은 1일 오전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청사 내 라운지에서 누적 이용자 10만명 돌파 기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10만번째 입장객에게는 국제선 왕복 항공권과 라운지 바우처가 증정됐다. 김해공항 에어부산 라운지는 지난 2018년 9월 운영을 시작했다. 이는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처음으로 라운지를 마련한 것이다. 에어부산은 김해공항에서 대형 항공사와 차별화된 실용적인 콘셉트를 내세우며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운영 첫 해에는 1만여명의 고객을 유치했다.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라 지난 2020년 3월부터 운영을 잠정 중단했던 에어부산 라운지는 지난해 2월 재개했다. 에어부산은 기존 식음료에 베이커리와 핑거푸드, 와인·위스키 등 주류 등 메뉴를 추가했다. 에어부산 라운지 이용권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웹페이지 등을 통해 출발 이틀 전까지 사전 구매할 수 있다. 출발 당일 공항 카운터와 라운지에서도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24개월 미만 유아 및 국제선 부가서비스(스마트업, 프리미엄) 번들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 라운지가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기고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 같은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에어부산 이용객들의 편의 향상과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에어부산, '김해공항 라운지' 누적 10만명 돌파

2018년 LCC 최초 라운지 운영
"이용객 편의 향상 위해 노력"

손기호 기자 승인 2024.08.01 14:37 의견 0
1일 김해공항 에어부산 라운지에서 에어부산 마호진(왼쪽 첫번째) 영업본부장과 관계자가 10만 번째 입장객에게 국제선 왕복항공권과 기념품을 전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이 김해국제공항에서 운영 중인 라운지의 누적 이용자가 10만명을 넘어섰다.

에어부산은 1일 오전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청사 내 라운지에서 누적 이용자 10만명 돌파 기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10만번째 입장객에게는 국제선 왕복 항공권과 라운지 바우처가 증정됐다.

김해공항 에어부산 라운지는 지난 2018년 9월 운영을 시작했다. 이는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처음으로 라운지를 마련한 것이다.

에어부산은 김해공항에서 대형 항공사와 차별화된 실용적인 콘셉트를 내세우며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운영 첫 해에는 1만여명의 고객을 유치했다.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라 지난 2020년 3월부터 운영을 잠정 중단했던 에어부산 라운지는 지난해 2월 재개했다. 에어부산은 기존 식음료에 베이커리와 핑거푸드, 와인·위스키 등 주류 등 메뉴를 추가했다.

에어부산 라운지 이용권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웹페이지 등을 통해 출발 이틀 전까지 사전 구매할 수 있다. 출발 당일 공항 카운터와 라운지에서도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24개월 미만 유아 및 국제선 부가서비스(스마트업, 프리미엄) 번들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 라운지가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기고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 같은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에어부산 이용객들의 편의 향상과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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