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넵튠)
넵튠(각자대표 강율빈, 정욱)은 2024년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514억 원, 영업이익 14.8억 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상반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28.1억 원 증가했다.
2024년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흑자를 유지했으며, 2분기 매출 268.3억 원(QoQ +9.1%), 영업이익 7.5억 원(QoQ +3.3%)을 달성했다. 넵튠의 2024년 상반기 연결 기준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는 49.8억 원이다.
게임 사업에서는 2024년 상반기 매출 435.6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자회사 트리플라는 지난 5월 출시한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고양이 오피스’의 선전으로 2분기 매출 99.2억 원을 달성해 1분기 대비 약 69% 상승했다.
광고 플랫폼 사업은 2024년 상반기 누적 광고 거래액 367.5억 원, 누적 매출 62.8억 원을 달성했다. 개별 사업 유닛 중 UA 마케팅 사업을 펼치고 있는 ‘리메이크’의 성장이 두드러져 지난해 상반기 대비 누적 광고 거래액이 17% 증가했다.
넵튠은 하반기 자회사 트리플라의 신작 3종을 포함해 총 6종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3D 우주 전함 방치형 RPG ‘다크스타’의 개발사 펀스테이와 첫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넵튠 강율빈 대표는 “하반기에는 지속되는 경기 침체와 외부 불확실성 등으로 경영 환경이 지금과 유사하거나 더욱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신작 6종 출시와 보상형 광고 플랫폼 등 검증된 신규 사업 등을 통해 영업이익을 증대시키고 지속적인 비용 효율화를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