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1번가.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간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추천 제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새 쇼핑 코너 ‘10분 러시’를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짧은 시간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새로운 타임 마케팅으로, 가격 검수를 통해 대부분 행사 제품을 온라인 최저가 대비 30% 이상 저렴하게 선보인다. 11번가 ‘10분 러시’는 ▲신선/가공식품 ▲패션/뷰티 ▲디지털기기 ▲리빙용품 ▲여행상품 ▲e쿠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상품성 및 최저가가 검증된 제품을 평일 매일 4개씩, 주말 2개씩 만나볼 수 있다. ‘10분 러시’ 제품은 구매 금액과 수량에 관계없이 모두 무료배송 된다. 11번가 ‘10분 러시’는 첫 선을 보인 지난 23일, 10분 동안 총 1000개가 넘는 판매수량을 기록하면서 쾌조 출발을 알렸다. 11번가 ▲간편식품 전문관 ‘간편밥상’ 상품인 ‘모모프렌즈 홍대쭈꾸미 밀키트 6팩’(47% 할인)이 1분에 평균 100만원씩, 10분만에 총 1000만원어치 판매됐으며, ▲스파클 생수 500ml 100개(35% 할인) ▲베베쥬 아동 넥워머 3종 세트(43% 할인) 등 다양한 제품들이 고객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11번가는 단 시간에 폭발적인 고객 유입을 이끌어낼 수 있는 ‘10분 러시’가 사업 활성화 및 인지도 제고가 필요한 중소 판매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참여 판매자는 별도 부담금 없이 ‘10분 러시’ 판매 상품을 고객 주목도가 가장 높은 홈 화면 상단에서 노출하게 되며, 특가 기획전 참여 등 추가적인 상품 노출 기회도 활용할 수 있다. ‘10분 러시’로 결제거래액 500만원(1개 상품 기준) 이상 달성 시, 발생 거래액 10%(최대 100만원)를 광고 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셀러 포인트’로 지급해 판매자가 지속적인 상품 홍보를 전개할 수 있도록 했다. 박현수 11번가 CBO(최고사업책임)는 “11번가가 대표 쇼핑 코너 ‘타임딜’로 쌓아온 타임 마케팅 노하우를 살려 ‘10분 러시’를 인기 코너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11번가는 파격적인 초저가 상품을 확보해 많은 고객들에게 판매할 수 있고, 판매자는 상품 노출 효과를 극대화해 매출을 일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 모바일 앱 홈 화면 내 위치한 바로가기 메뉴에서 ‘10분 러시’ 아이콘을 클릭하면 당일과 바로 다음 날 행사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0월1일에는 국내산 원물로 만든 ‘천해무 다시팩’, ‘하이언더바 기본 무지 양말’ 등 특가 판매가 예정돼 있으며, 해당 페이지를 통해 ‘10분 러시 알림 받기’를 설정한 고객에게는 매일 오전 10시 이전 별도 앱 푸쉬 알림이 발송된다.

매일 오전 10시 초특가 상품 판다…11번가, ‘10분 러시’ 론칭

11번가 새로운 ‘타임 마케팅’…10분간 온라인 최저가 대비 30% 이상 저렴하게 판매
평일 매일 4개, 주말 2개씩 제품 공개…첫 오픈일 총 1000개 물량 판매되며 쾌조

전지현 승인 2024.09.30 09:17 의견 0
사진=11번가.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간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추천 제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새 쇼핑 코너 ‘10분 러시’를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짧은 시간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새로운 타임 마케팅으로, 가격 검수를 통해 대부분 행사 제품을 온라인 최저가 대비 30% 이상 저렴하게 선보인다.

11번가 ‘10분 러시’는 ▲신선/가공식품 ▲패션/뷰티 ▲디지털기기 ▲리빙용품 ▲여행상품 ▲e쿠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상품성 및 최저가가 검증된 제품을 평일 매일 4개씩, 주말 2개씩 만나볼 수 있다. ‘10분 러시’ 제품은 구매 금액과 수량에 관계없이 모두 무료배송 된다. 11번가 ‘10분 러시’는 첫 선을 보인 지난 23일, 10분 동안 총 1000개가 넘는 판매수량을 기록하면서 쾌조 출발을 알렸다.

11번가 ▲간편식품 전문관 ‘간편밥상’ 상품인 ‘모모프렌즈 홍대쭈꾸미 밀키트 6팩’(47% 할인)이 1분에 평균 100만원씩, 10분만에 총 1000만원어치 판매됐으며, ▲스파클 생수 500ml 100개(35% 할인) ▲베베쥬 아동 넥워머 3종 세트(43% 할인) 등 다양한 제품들이 고객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11번가는 단 시간에 폭발적인 고객 유입을 이끌어낼 수 있는 ‘10분 러시’가 사업 활성화 및 인지도 제고가 필요한 중소 판매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참여 판매자는 별도 부담금 없이 ‘10분 러시’ 판매 상품을 고객 주목도가 가장 높은 홈 화면 상단에서 노출하게 되며, 특가 기획전 참여 등 추가적인 상품 노출 기회도 활용할 수 있다. ‘10분 러시’로 결제거래액 500만원(1개 상품 기준) 이상 달성 시, 발생 거래액 10%(최대 100만원)를 광고 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셀러 포인트’로 지급해 판매자가 지속적인 상품 홍보를 전개할 수 있도록 했다.

박현수 11번가 CBO(최고사업책임)는 “11번가가 대표 쇼핑 코너 ‘타임딜’로 쌓아온 타임 마케팅 노하우를 살려 ‘10분 러시’를 인기 코너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11번가는 파격적인 초저가 상품을 확보해 많은 고객들에게 판매할 수 있고, 판매자는 상품 노출 효과를 극대화해 매출을 일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 모바일 앱 홈 화면 내 위치한 바로가기 메뉴에서 ‘10분 러시’ 아이콘을 클릭하면 당일과 바로 다음 날 행사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0월1일에는 국내산 원물로 만든 ‘천해무 다시팩’, ‘하이언더바 기본 무지 양말’ 등 특가 판매가 예정돼 있으며, 해당 페이지를 통해 ‘10분 러시 알림 받기’를 설정한 고객에게는 매일 오전 10시 이전 별도 앱 푸쉬 알림이 발송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