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서린 빌딩 전경 (사진=SK) SK㈜는 SK스페셜티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한앤컴퍼니’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SK㈜는 지난 13일 복수의 잠재매수자들을 대상으로 예비 입찰을 진행해 잠재매수자들의 제안가격, 인수의지, 인수조건 등을 다각도로 평가해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 SK는 SK스페셜티 인수 후 고용 안정과 성장에 초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SK 관계자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SK스페셜티의 미래 경쟁력과 성장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며 “협상 과정에서 매각 조건 내에 SK스페셜티 구성원의 고용 안정과 처우 유지 부분이 포함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SK㈜의 100% 자회사인 SK스페셜티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과정에서 쓰이는 특수가스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삼불화질소(NF3)와 육불화텅스텐(WF6) 제조 분야에서 세계 1위의 시장 점유율과 기술력을 가졌다. 지난해 매출액 6817억원, 영업이익 1471억원을 기록했다. SK㈜는 한앤컴퍼니와 주요 계약조건을 협의한 후 본 실사를 거쳐 연내 주식매매 계약을 체결한다는 목표다. SK㈜는 SK스페셜티와 SK그룹 반도체 사업과의 시너지 등을 고려해 일부 지분은 그대로 보유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실제 매각 지분이 얼마나 될지는 협상 결과에 따라 정해질 예정이다. SK㈜는 그룹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의 일환으로 SK스페셜티 지분 매각을 포함한 다양한 전략 방안을 검토했다. 회사는 자회사들의 질적 성장과 보유 포트폴리오의 자산 효율화를 통해 재무구조를 지속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SK 리밸런싱 잰걸음…SK스페셜티 매각 우협 '한앤컴퍼니' 선정

제안가격·인수조건 등 다각도 평가
인수 후 고용 안정과 성장에 초점

손기호 기자 승인 2024.09.30 14:26 의견 0
SK 서린 빌딩 전경 (사진=SK)


SK㈜는 SK스페셜티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한앤컴퍼니’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SK㈜는 지난 13일 복수의 잠재매수자들을 대상으로 예비 입찰을 진행해 잠재매수자들의 제안가격, 인수의지, 인수조건 등을 다각도로 평가해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

SK는 SK스페셜티 인수 후 고용 안정과 성장에 초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SK 관계자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SK스페셜티의 미래 경쟁력과 성장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며 “협상 과정에서 매각 조건 내에 SK스페셜티 구성원의 고용 안정과 처우 유지 부분이 포함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SK㈜의 100% 자회사인 SK스페셜티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과정에서 쓰이는 특수가스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삼불화질소(NF3)와 육불화텅스텐(WF6) 제조 분야에서 세계 1위의 시장 점유율과 기술력을 가졌다. 지난해 매출액 6817억원, 영업이익 1471억원을 기록했다.

SK㈜는 한앤컴퍼니와 주요 계약조건을 협의한 후 본 실사를 거쳐 연내 주식매매 계약을 체결한다는 목표다.

SK㈜는 SK스페셜티와 SK그룹 반도체 사업과의 시너지 등을 고려해 일부 지분은 그대로 보유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실제 매각 지분이 얼마나 될지는 협상 결과에 따라 정해질 예정이다.

SK㈜는 그룹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의 일환으로 SK스페셜티 지분 매각을 포함한 다양한 전략 방안을 검토했다. 회사는 자회사들의 질적 성장과 보유 포트폴리오의 자산 효율화를 통해 재무구조를 지속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