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초특급 인기와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다.
(자료=WMA SNS)
정국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올해 약 9개월 동안 누적 30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했다. 이는 2024년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30억 기록으로, 비교 불가한 절대 음원킹의 막강한 파워를 실감케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정국은 스포티파이에서 자신의 솔로 싱글 'Seven'(세븐)으로 역대 아시아 가수 최단 기간에 19억 스트리밍을 달성했고, 20억도 가까운 시일 내에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빅히트 뮤직)
정국은 역대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스포티파이 10억 이상 스트리밍 2곡(Seven, Left And Right)을 달성하는 대기록도 세웠다. 이에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횟수 10억 건을 돌파한 곡들을 모아 제공하는 플레이리스트 '빌리언스 클럽'(Billions Club)에 2곡을 포함시킨 솔로 아티스트라는 영예로운 위업을 거두었고, 접시 모양의 '기념 액자' 2개를 보유하게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정국의 스포티파이 계정(프로필)은 모든 크레딧으로 K-팝 가수 최단 및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도합 71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했다. 이와 함께 첫 솔로 앨범 'GOLDEN'(골든)은 스포티파이에서 역대 아시아 솔로 가수 앨범 최초이자 아시아 가수 정규 음반(studio album) 최단 43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