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비교 불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자료=디제이 스위벨 SNS)
2018년 8월 발매한 방탄소년단 앨범에 수록된 정국의 솔로곡 'Euphoria'(유포리아)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6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했다. 이에 'Euphoria' 프로듀서이자 그래미 수상자인 '디제이 스위벨'(DJ Swivel)은 SNS를 통해 "축하해 정국아! 이 노래는 내 커리어에서 가장 큰 기쁨 중 하나고, 지금도 계속되는 선물이야. 정국, 내가 보기에 당신은 역대 최고의 인물이야!"라는 감격의 글로 자축했다.
(자료=스포티파이)
이로써 정국은 스포티파이에서 'Euphoria'를 비롯해 솔로 싱글 'Seven'(세븐)과 '3D', 솔로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 미국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와 협업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까지 6억 이상 스트리밍 곡 통산 5개를 기록하며 글로벌 팝스타이자 월클 음원 제왕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정국은 스포티파이 역대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10억 이상 스트리밍 2곡(Seven, Left And Right)을 달성했다.
한편, 'Euphoria'는 빌보드가 선정한 'BTS 베스트 송 톱60'(BTS’ 60 Best Songs)에서 26위를 차지했고, 미국 유력 대중 문화지 '롤링스톤'(Rolling Stone)이 선정한 '최고의 BTS 노래 100선'에서도 23위로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