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누적 생산 1억 대 달성을 기념해 '다시, 첫걸음' 전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의 첫걸음을 상징하는 첫 생산차 코티나와 첫 고유모델 포니.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누적 생산 1억대 달성을 기념해 ‘다시, 첫걸음: One step further’ 전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한달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현대차의 누적 1억대 생산의 의미와 원동력을 살펴보고, 이 여정을 함께한 고객들에게 ‘현대차의 진심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다시, 첫걸음’ 전시에서는 현대모터스튜디오의 자동차 전문 도슨트인 ‘구루(Guru)’와 함께 전시장 곳곳을 거닐며, 현대차 생산 역사와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전시장 1층은 ‘1억 대의 첫걸음: The first step’을 주제로 현대차가 자동차 제조사로서 첫걸음을 떼고, 최초의 역사를 써나간 과정을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전시 공간에는 현대차 최초 조립 생산 모델인 ‘코티나 마크2’와 포니 수출 20주년을 맞이해 역수입한 첫 고유모델이자 최초의 수출차인 ‘포니 에콰도르 택시’ 실물이 함께 전시됐다. 이와 더불어 초기 현대차 조립 생산 공장 전경부터 에콰도르 최초 수출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자료를 통해 현대차의 시작을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전시장 천장에는 컨베이어 벨트 조형물에 현대차 주요 모델 생산 과정을 형상화해 제조업의 꽃으로 불리는 자동차 산업에서 생산이 갖는 중요성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했다. 2층에서는 ‘1억대가 달려온 궤적: 100 million’을 주제로, 현대차가 글로벌 시장에 스마트 팩토리와 전기차 전용 공장을 설립하기까지 생산 제조 기술의 발전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장인정신으로 정교하게 완성한 독자 설계 차량 ‘쏘나타(Y1)’, 생산 자동화 공정을 본격적으로 도입하고, 대중의 일상을 함께한 ‘엘란트라(J1)’ 등 1억대 달성을 가능하게 했던 개발 및 생산 현장 엔지니어들의 노력을 한 공간에 담아냈다. 4~5층에서는 현대차의 오늘을 이끌고 있는 대표 SUV와 전동화 라인업의 발전 과정 및 생산 현장 모습을 조명하여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향한 새로운 발걸음의 의미를 강조한다. 지성원 현대차 브랜드마케팅본부 전무는 “차 한 대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만개의 부품을 설계하고 제조, 조립하는 등 수많은 공정을 거치고 수만명의 사람들이 참여한다”며 “숨겨진 노력과 시간을 돌아보고 자동차 제조를 넘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나아가는 현대차의 시간을 고객들과 함께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현대차, 누적 1억대 생산…'다시, 첫걸음' 기념 전시 열어

'현대차의 진심' 전하고자 마련
최초 생산 ‘코티나 마크2’부터 57년 역사 한 눈에

손기호 기자 승인 2024.10.10 09:36 의견 0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누적 생산 1억 대 달성을 기념해 '다시, 첫걸음' 전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의 첫걸음을 상징하는 첫 생산차 코티나와 첫 고유모델 포니.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누적 생산 1억대 달성을 기념해 ‘다시, 첫걸음: One step further’ 전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한달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현대차의 누적 1억대 생산의 의미와 원동력을 살펴보고, 이 여정을 함께한 고객들에게 ‘현대차의 진심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다시, 첫걸음’ 전시에서는 현대모터스튜디오의 자동차 전문 도슨트인 ‘구루(Guru)’와 함께 전시장 곳곳을 거닐며, 현대차 생산 역사와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전시장 1층은 ‘1억 대의 첫걸음: The first step’을 주제로 현대차가 자동차 제조사로서 첫걸음을 떼고, 최초의 역사를 써나간 과정을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전시 공간에는 현대차 최초 조립 생산 모델인 ‘코티나 마크2’와 포니 수출 20주년을 맞이해 역수입한 첫 고유모델이자 최초의 수출차인 ‘포니 에콰도르 택시’ 실물이 함께 전시됐다.

이와 더불어 초기 현대차 조립 생산 공장 전경부터 에콰도르 최초 수출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자료를 통해 현대차의 시작을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전시장 천장에는 컨베이어 벨트 조형물에 현대차 주요 모델 생산 과정을 형상화해 제조업의 꽃으로 불리는 자동차 산업에서 생산이 갖는 중요성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했다.

2층에서는 ‘1억대가 달려온 궤적: 100 million’을 주제로, 현대차가 글로벌 시장에 스마트 팩토리와 전기차 전용 공장을 설립하기까지 생산 제조 기술의 발전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장인정신으로 정교하게 완성한 독자 설계 차량 ‘쏘나타(Y1)’, 생산 자동화 공정을 본격적으로 도입하고, 대중의 일상을 함께한 ‘엘란트라(J1)’ 등 1억대 달성을 가능하게 했던 개발 및 생산 현장 엔지니어들의 노력을 한 공간에 담아냈다.

4~5층에서는 현대차의 오늘을 이끌고 있는 대표 SUV와 전동화 라인업의 발전 과정 및 생산 현장 모습을 조명하여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향한 새로운 발걸음의 의미를 강조한다.

지성원 현대차 브랜드마케팅본부 전무는 “차 한 대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만개의 부품을 설계하고 제조, 조립하는 등 수많은 공정을 거치고 수만명의 사람들이 참여한다”며 “숨겨진 노력과 시간을 돌아보고 자동차 제조를 넘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나아가는 현대차의 시간을 고객들과 함께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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