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메이플스토리M', '마비노기 영웅전', '클로저스', '데이브 더 다이버'에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바람의나라', '마비노기', '던전앤파이터', '테일즈위버', '크레이지 아케이드' 등 자사 게임과 컬래버한 미니게임 5종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바람의나라' 컬래버 미니게임 '왈숙네 주막 시계대장'에서 식혜를 마셔 '털보' NPC의 배고픔 게이지를 채우면 '바람의나라 코디 세트', '바람의나라 레트로 대미지 스킨 (유닛'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마비노기'의 인기 NPC '퍼거스'의 망치를 강화하는 콘셉트의 미니게임 '도전! 퍼거스의 스타캐치'에 참여하면 누적 점수 구간에 따라 '마비노기 코디 상자', '퍼거스 헤어 성형 상자 (남)'을 얻는다.
'마비노기 영웅전' 역시 넥슨의 대표 게임 '메이플스토리', '바람의나라', '테일즈위버'와 함께 '핑크빈, 왈숙, 젤리삐, 뀨렘린 Let’s go!'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오는 11월 7일까지 기사단, 결사대 등 정해진 전투를 완료하고 얻은 '30주년 코인'으로 '마비노기 영웅전'에 찾아온 다른 게임 캐릭터의 형상을 채우면 '오브젝트: 메이플 튜브 매트'와 '테일즈위버 문양 선택 상자'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일수에 따라 '포장된 모험친구 핑크빈', '와드네의 결정 상자' 등 아이템을 제공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는 11월 14일까지 진행되는 '넥슨 30주년 기념 자판기 이벤트'에서는 임무를 수행하고 얻은 '자판기 쿠폰'으로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인챈트의 룬(귀속)' 등을 교환할 수 있다.
'클로저스'는 오는 31일까지 '넥슨 30주년 글자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피로도 10 이상 던전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한 '글자 수집 상자(1종)', '숫자 수집 상자(1종)'를 개봉하면 알파벳(A-Z) 또는 숫자(0-9) 스티커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를 등록해 특정 단어를 완성하면 'SS 확정 D 컴포넌트: 기어', '오메가 이퀄라이저(Lv.93~100)' 등 고가치 소모품을 지급받는다.
같은 기간 '넥슨 30주년 이벤트 버프'를 통해 '캐릭터 피로도 +30', '계정 피로도 +30', '추가 경험치 +30%' 등 프리미엄 버프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데이브 더 다이버'는 30주년 기념 '보트 페인팅'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30주년 이벤트 페이지 내 프로모션 코드를 게임 속 상담원을 통해 입력할 시,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바람의나라', '던전앤파이터' 등 자사 게임의 인기 캐릭터들이 포함된 보트 페인팅 1종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