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블리자드 '디아블로4', 신규 확장팩 '증오의 그릇'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4'의 첫 확장팩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이 전 세계 공식 출시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지난해 6월 출시된 '디아블로4' 이야기에 이어, 이용자는 네이렐을 추적해 증오의 군주 메피스토가 세운 흉악한 책략에 맞서 성역을 구해야 하는 임무를 받게 된다. 또 신규 지역 '나한투'가 추가되며, 이용자는 나한투의 밀림에서 살아오며 재규어, 고릴라, 독수리, 지네 등 네 혼령 수호자와 함께 전투를 펼치는 신규 직업 '혼령사'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협동 PvE 콘텐츠 '암흑 성채'에서는 2~4명의 파티를 구성해 협업 활동과 액션으로 가득한 던전 전투와 우두머리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에 더해 여러 단계로 구성된 시간 제한 던전 '쿠라스트 지하도시'도 함께 추가되며, 해당 던전에서는 레벨을 올리고 게임 후반 아이템을 파밍할 수 있을 전망이다.
(사진=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도사 각성' 글로벌 동시 출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도사 각성'을 글로벌 동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도사 각성'은 앞서 선보인 '도사'의 각성 버전으로, 각성 무기 '선검'을 사용한다. 음양오행 중 오행을 이루는 나무, 불, 흙, 쇠, 물 총 다섯 가지 원소를 활용한 전투기술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56레벨 이상 ‘도사’ 클래스를 보유 중인 글로벌 이용자라면 흑정령을 소환해 전용 의뢰를 받아 '도사 각성'을 플레이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도사 각성'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특별 도전과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고 과제를 완료하면 '발크스의 조언(+150)'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카드리 폐허' 사냥터에서 '데키아의 등불'을 사용해 각성한 상태의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게 되며, 처치 시 ▲데보레카 반지 ▲잊혀진 망각의 증표 등을 얻을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신규 던전 '사계의 환영'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유니버스 던전 '사계의 환영'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사계의 환영'은 전 서버의 최상위 이용자들이 모이는 유니버스 던전으로, 각기 다른 테마의 사냥터가 포함됐다. 던전은 밝고 아름다운 분위기 속에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테마로 한 정원 형태로 나뉘어 있으며, 마을 1개와 사냥터 2개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보스 몬스터 '미혹의 아리아'를 처치하고 '에아나드'의 무기·방어구·장신구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든 직업 교환 시스템이 오는 16일까지 운영된다. 이용자는 직업 교환권과 보석을 사용해 현재 보유 중인 직업을 다른 직업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 밖에 오는 23일까지 'MISSION POSSIBLE' 이벤트가 진행되며, 미션 보상으로는 '희귀 직업·그로아·탈 것 소환권'이 제공,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영웅 도전권 선택 상자' 2장이 추가로 지급된다.
(사진=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죠안 카트라이드' 등장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 신규 캐릭터 '죠안 카트라이트'를 선보이고, '한글날 이벤트 패스'를 비롯한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임페리얼 발키리 '죠안 카트라이트’는 ‘창세기전3’에 등장했으며, 뛰어난 검술과 두뇌를 가진 이지적인 성격의 원칙주의자다. 이 캐릭터는 1대1에 특화된 전투 능력을 바탕으로 전투 시 초필살기 '풍아열공참'을 사용하며, 명검 실피드를 개량해 새롭게 제작한 전용 무기 '임페리얼 실피드' 검을 장착해 무기가 가진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다.
이와 함께 메인 스토리 25장 '신들을 찾아서'와 26장 '요마병단'이 추가되며, '죠안 카트라이트'와 파트너 '크리스티앙 데 메디치'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이벤트 스토리도 업데이트된다. 또 이용자는 '한글날 이벤트 패스'를 통해 게임 플레이 중 등장하는 타일을 밟아 한글을 모으는 미션을 진행하고, '캐릭터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신규 캐릭터 '폭식의 죄 멀린' 추가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RPG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캐릭터 '폭식의 죄 멀린'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근접 속성의 서포터 '폭식의 죄 멀린'은 '리플렉트 커텐' 스킬을 사용해 동일 속성 아군에게 최상급 절단과 지속 피해 면역을 부여하며, 공격 성공 시 대상에게 부여된 버프를 모두 제거하는 필살기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픽업 소환권 또는 다이아를 사용해 '멀린' 소환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 캐릭터 '안식의 글록시니아'도 함께 소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골드·영웅 경험치 던전 및 실험 샘플 던전의 난이도가 400단계까지 확장된다. 이용자는 각 던전 클리어 시 게임 재화 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신규 미니 게임 '돌진! 호크님 나가신다'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돌진하는 호크를 위해 다리를 만들어주는 미니게임을 플레이하고 이벤트 재화를 활용해 상점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