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교사 교육.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이 그룹 산하 전국 66개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영유아의 강점을 발견하게 하는 관찰’을 주제로 한 ‘관찰 역량 향상 교사 교육’을 운영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전국 66개원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사 교육 역시 교사들의 역량 제고를 도와 양질의 영유아 보육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서라는 게 부영그룹의 설명이다. 관찰 역량은 ‘영유아의 특성과 강점’을 발견하고, ‘놀이의 심화 확장을 지원하는 토대’로서 영유아 교사에게 필히 갖추어야 할 역량으로 꼽히고 있다. 교육 내용은 ‘있는 그대로 기록하기’, ‘관찰 기록을 토대로 영유아 이해하기’ 등 총 2회의 강의로 구성돼 있다. 지난 6월부터 실시간 온라인 화상을 통해 진행 중인 이번 교육은 각 지역별로 신청을 받아 소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계획된 총 14차(28회 강의) 중 6월 광주 전남(35명)을 시작으로 ▲부산신항&마산(59명) ▲여수&부산전포, 포항원동 3차(75명) ▲오창, 진천, 영주(46명)까지 총 215명의 교사들이 교육을 마쳤다. 이후 ▲부산신호&양산, 태백 ▲제주&화성향남 ▲강원에서도 139명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육 예정이다.

부영그룹, 영유아 보육 지원 위해 그룹 산하 어린이집 '교사 교육' 운영

정지수 기자 승인 2024.10.15 16:15 의견 0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교사 교육.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이 그룹 산하 전국 66개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영유아의 강점을 발견하게 하는 관찰’을 주제로 한 ‘관찰 역량 향상 교사 교육’을 운영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전국 66개원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사 교육 역시 교사들의 역량 제고를 도와 양질의 영유아 보육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서라는 게 부영그룹의 설명이다.

관찰 역량은 ‘영유아의 특성과 강점’을 발견하고, ‘놀이의 심화 확장을 지원하는 토대’로서 영유아 교사에게 필히 갖추어야 할 역량으로 꼽히고 있다. 교육 내용은 ‘있는 그대로 기록하기’, ‘관찰 기록을 토대로 영유아 이해하기’ 등 총 2회의 강의로 구성돼 있다.

지난 6월부터 실시간 온라인 화상을 통해 진행 중인 이번 교육은 각 지역별로 신청을 받아 소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계획된 총 14차(28회 강의) 중 6월 광주 전남(35명)을 시작으로 ▲부산신항&마산(59명) ▲여수&부산전포, 포항원동 3차(75명) ▲오창, 진천, 영주(46명)까지 총 215명의 교사들이 교육을 마쳤다. 이후 ▲부산신호&양산, 태백 ▲제주&화성향남 ▲강원에서도 139명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육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