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육수를 빠르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코인형 간편 육수 ‘안심 육수한알’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 ‘안심 육수한알’은 국내산 해산물과 채소 맛을 담고 풀무원 자체 개발 로스팅 표고버섯 육수로 풍미를 더한 코인형 간편 육수 제품이다. 가운데가 뚫린 링 형태로 녹는 시간을 66%가량 절감(자사 제품 만능한알육수 대비)해 조리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끓는 물에 약 1분이면 육수를 완성할 수 있다. 제품은 ‘멸치디포리’, ‘꽃게새우’ 2종이다. ‘멸치디포리’는 통영산 멸치와 디포리를 로스팅한 육수에 무와 대파 등 7가지 국내산 야채를 사용한 채수를 혼합해 시원하게 맛을 냈다. 여기에 새우, 바지락, 다시마 등으로 감칠맛까지 더했다. ‘꽃게새우’는 시원하게 우린 국내산 꽃게와 딱새우 육수에 로스팅한 채수를 더해 감칠맛 있는 육수를 완성했다. 어묵탕이나 다양한 해물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안심 육수한알’은 풀무원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5무’(카제인나트륨, 아스파탐, 이산화규소, 합성향료, L-아스코브산나트륨 미첨가)를 구현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한 알씩 개별 포장해 가정에서뿐 아니라 캠핑 등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 뒷면에는 ‘더 많은 레시피’ QR코드를 삽입해 손쉽게 ‘안심 육수한알’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최지희 풀무원식품 PM은 “풀무원 ‘바른먹거리’ 원칙에 입각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간편함까지 강화한 코인형 육수 제품을 출시했다”며 “기존 제품인 ‘요리육수’와 신제품 ‘안심 육수한알’을 중심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육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코인형 간편 육수 ‘안심 육수한알’ 선봬

국내산 농수산물을 사용해 만든 ‘멸치디포리’, ‘꽃게새우’ 2종
편의성 강화한 링 타입 간편 육수 제품…60초만에 육수 완성

김성준 기자 승인 2024.10.25 09:50 의견 0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육수를 빠르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코인형 간편 육수 ‘안심 육수한알’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 ‘안심 육수한알’은 국내산 해산물과 채소 맛을 담고 풀무원 자체 개발 로스팅 표고버섯 육수로 풍미를 더한 코인형 간편 육수 제품이다. 가운데가 뚫린 링 형태로 녹는 시간을 66%가량 절감(자사 제품 만능한알육수 대비)해 조리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끓는 물에 약 1분이면 육수를 완성할 수 있다.

제품은 ‘멸치디포리’, ‘꽃게새우’ 2종이다. ‘멸치디포리’는 통영산 멸치와 디포리를 로스팅한 육수에 무와 대파 등 7가지 국내산 야채를 사용한 채수를 혼합해 시원하게 맛을 냈다. 여기에 새우, 바지락, 다시마 등으로 감칠맛까지 더했다. ‘꽃게새우’는 시원하게 우린 국내산 꽃게와 딱새우 육수에 로스팅한 채수를 더해 감칠맛 있는 육수를 완성했다. 어묵탕이나 다양한 해물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안심 육수한알’은 풀무원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5무’(카제인나트륨, 아스파탐, 이산화규소, 합성향료, L-아스코브산나트륨 미첨가)를 구현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한 알씩 개별 포장해 가정에서뿐 아니라 캠핑 등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 뒷면에는 ‘더 많은 레시피’ QR코드를 삽입해 손쉽게 ‘안심 육수한알’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최지희 풀무원식품 PM은 “풀무원 ‘바른먹거리’ 원칙에 입각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간편함까지 강화한 코인형 육수 제품을 출시했다”며 “기존 제품인 ‘요리육수’와 신제품 ‘안심 육수한알’을 중심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육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