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원정대' 저자 임직원 5명이 책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 구매, F&B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 임직원이 모여 하나의 음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담은 푸드디깅 북 첫 번째 시리즈 '만두 원정대'를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는 식음 분야 전문성을 가진 임직원들이 직접 집필한 이번 책을 통해 음식을 매개로 고객 소통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푸드디깅 북은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단순히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을 넘어 깊이 있게 ‘디깅(특정 분야에 깊게 파고드는 일)’ 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한 가지 음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총망라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웰스토리 첫 푸드디깅 북은 만두를 주제로 한 '만두 원정대'다. 전세계에서 각기 다른 이름과 모습으로 즐겨온 만두의 기원과 종류, 지역별 특징 등을 상세하게 담아냈다.
먼저 만두의 유래를 포함해 전 세계와 우리나라 만두의 특징을 구분하고 가정과 식품공장에서 만두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또 전국 만두 제조사에 대한 정보와 담당자 인터뷰, 시장 정보와 트렌드 등도 자세히 소개해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식음 관계자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책의 말미에는 국내 각지와 중국, 홍콩 등 해외까지 100여곳에 달하는 만두전문점에 임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대표 메뉴를 먹어보고 후기를 담아냈다. 노포부터 유명 프랜차이즈까지 다양한 유형 만두전문점을 지역별로 구분하고 식음 분야 전문가 시선에서 특징과 맛을 자세히 소개했으며 직접 찍은 사진을 실어 독자의 이해를 도왔다.
삼성웰스토리는 푸드디깅 북 출간을 위해 지난 3월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학습연구회를 모집해 약 100여명이 지원했으며 이 중 5개 팀이 선발돼 약 6개월간 자료 리서치, 인터뷰, 현장방문 등 활동을 진행해 왔다. 삼성웰스토리는 만두에 이어 두부, 버거, 베이커리 등 한 가지 음식을 주제로 펼쳐지는 푸드디깅 시리즈를 계속해서 출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