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테라’ 브랜드 누적 판매가 50억8000만병(11월20일, 330ml 기준)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1초당 28병씩 판매된 속도이며 대한민국 성인 1인당 약 117병씩 마신 셈이다.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기존 맥주 브랜드 중 가장 빠른 속도로 판매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후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도 최근 5개년 연평균 성장률 26%를 기록(1~10월 기준)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지난 7월에 출시된 ‘테라 라이트’도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테라 라이트 출시 이후 맥주 성수기인 7~8월 테라 브랜드 가정 시장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13% 증가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테라 라이트는 출시 한달 만에 전국 대형마트에서 라이트 맥주 판매 1위에 올랐으며 10월까지 2위 브랜드와 판매량 격차를 1.5배 이상 벌리며 앞서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인기 요인으로 일반 맥주보다 3분의1 낮은 칼로리와 함께 제로슈거 주질로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맥주다움’을 잃지 않은 맛과 청량감을 꼽았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를 통한 브랜드 경험이 테라 구매로도 이어지면서 ‘윈윈(win-win) 효과’를 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테라 라이트가 건강한 대안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며 “테라 라이트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며 테라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 ‘테라’ 브랜드 누적 판매량 50억8000만병 돌파

1초당 21병씩 판매된 속도, 최근 5개년 연평균 성장률 26% 기록
테라 라이트도 흥행에 가세, 맥주 성수기 가정 시장 성장 이끌어

김성준 기자 승인 2024.11.21 08:46 의견 0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테라’ 브랜드 누적 판매가 50억8000만병(11월20일, 330ml 기준)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1초당 28병씩 판매된 속도이며 대한민국 성인 1인당 약 117병씩 마신 셈이다.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기존 맥주 브랜드 중 가장 빠른 속도로 판매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후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도 최근 5개년 연평균 성장률 26%를 기록(1~10월 기준)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지난 7월에 출시된 ‘테라 라이트’도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테라 라이트 출시 이후 맥주 성수기인 7~8월 테라 브랜드 가정 시장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13% 증가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테라 라이트는 출시 한달 만에 전국 대형마트에서 라이트 맥주 판매 1위에 올랐으며 10월까지 2위 브랜드와 판매량 격차를 1.5배 이상 벌리며 앞서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인기 요인으로 일반 맥주보다 3분의1 낮은 칼로리와 함께 제로슈거 주질로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맥주다움’을 잃지 않은 맛과 청량감을 꼽았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를 통한 브랜드 경험이 테라 구매로도 이어지면서 ‘윈윈(win-win) 효과’를 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테라 라이트가 건강한 대안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며 “테라 라이트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며 테라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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